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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반복학습 공부 플랫폼 위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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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워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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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그래픽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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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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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 서버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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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 소개를 바탕으로 분석해보면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1) 소비자 특성 및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초기 목표 사용자 100명 확보를 위해 테크에 친숙한, 새로운 학습 플랫폼에 호기심 있는 교육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주 대상일 것입니다. 니즈는 사용이 간편하고, 반복 학습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받고자 하는 것이겠죠.
    - 중기적 관점: 사용자가 1000명으로 확장됨에 따라 대학생, 수험생, 자기계발을 위해 공부하는 직장인 등 폭넓은 교육 수요자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니즈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학습자료의 접근성, 사용의 편리함, 학습 효과의 증대 등일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대규모 사용자 확보 및 구독 서비스 전환 후에는 보다 일반 대중적 소비자로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소비자의 개인적 학습 패턴이나 선호도를 분석하여 맞춤형 학습 콘텐츠 제공 등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2) 시장성과 3년간 추세 분석
    - 현재 시장에서는 다양한 온라인 학습 플랫폼(E-learning)들이 경쟁 중입니다. 주로 비디오 기반의 강의를 제공하는 것에서부터 인터랙티브한 학습 플랫폼까지 다양합니다. 위노트가 주목받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에 강점을 둬야 할 것입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는 개인화 및 맞춤형 학습의 수요 증가로 나타날 것이며, 이러한 추세는 AI 기술의 발전과 빅데이터 분석 기술의 향상에 기반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구사하는 경쟁업체로는 암기 위주 학습을 지원하는 Quizlet이나 Anki 같은 앱들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의 경쟁력 차별화 전략
    - 개인화 학습 경험: 사용자의 학습 패턴을 분석하여 맞춤 학습 경험을 제공.
    - 커뮤니티 기반 학습: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고 서로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셜 기능 탑재.
    - 접근성과 편리성: 모바일 앱과 웹 플랫폼 모두에서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UI/UX 제공.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App Store 출시 완료)이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학습을 지속할 수 있는 휴대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모바일 웹 또는 PC 웹: 추가적으로 PC 웹은 깊이 있는 학습이나 자료 탐색 시 유용하므로, 다중 플랫폼 전략도 고려할 수 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콘텐츠 제휴 및 협력: 유명 교육 콘텐츠 제공 업체 및 교육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매력적인 프로덕트로 인식시킬 수 있습니다.
    - 마케팅 및 홍보: 소셜 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학교 및 학원 등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강화합니다.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이벤트 개최 및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유료 구독 모델 도입: 적절한 가격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수익 모델을 구축합니다.
    - 글로벌 확장: 영문화 및 다국어 지원을 통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합니다.
    - 지속적인 제품 개선 및 혁신: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신기술을 도입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을 지속합니다.
    위 분석은 위노트 프로젝트의 제시된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것이며, 실제 시장 동향과 사용자 반응에 따라 전략이 수정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반복학습 공부 플랫폼 위노트 프로젝트에서 사이드 프로젝트로 참여할 프론트엔드 팀원을 찾습니다 🙂

    현재 프로토타입 기획 및 개발이 완료된 상태이며, App 스토어에 출시 완료하였습니다.

    단기적으로 사용자 100명 확보를 목표로 프로덕트를 개선할 예정입니다.

    현재 프로토타입은 별도 디자인 없이 와이어프레임을 기준으로 작성되어 고도화된 사용자 경험 설계와 디자인 작업이 진행되어 있지 않습니다.

    해당 과정을 함께하실 디자이너 팀원분을 찾고있습니다. 위노트 앱과 아래 피그마 와이어프레임을 살펴보시고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현재 팀원은 n년차 금융 서비스/사업 기획 현업 담당자와 n년차 Full-stack 개발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 금융 서비스/사업 기획 담당자: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소셜벤처)분야 사업 수행, 핀테크 스타트업 금융 서비스/사업 기획 3년차

    • - 개발자: 금융 서비스 백엔드 개발 4년차

    향후 프로젝트 실행 계획은 아래와 같습니다.

    [프로젝트 실행 계획]

    1. 1. 사용자 100명 확보 및 1차 PMF 검증

    2. 2. 라이브러리 기능 개발*

    3. * 위노트에 개인이 등록한 Deck 또는 Book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

    4. 3. 사용자 1,000명 확보 및 2차 PMF 검증

    5. 4. 구독 서비스 전환*

    6. * 월 3천원 이내 저가 전략으로 구독 서비스 전환

    7. [프로젝트 회의]

    프로젝트 회의는 주 단위 1회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팀원이 모두 현직자이기 때문에, 평일 저녁에 비대면 미팅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 * kick-off 등 중요한 일정은 대면(서울)으로 진행해도 좋을 듯 합니다 🙂. 비대면 회의는 Google meet 활용 예정


    1. 세부적인 궁금한점이 있다면 아래 오픈 카카오톡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기술/언어

    • Figma

      #Figma

    • Photoshop

      #Photo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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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워너교

    워너교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9.02 ~25.03.02  (182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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