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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서울] 어게인 입양자 자격 레벨테스트

  • 댕챱챱

    댕챱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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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웹퍼블리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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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프론트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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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프로젝트의 주제에 따른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적으로는 '첫' 반려견 입양을 고려 중인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 대상입니다. 이들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얻는 것을 필요로 하며, 객관적인 입양 가이드, 훈련 정보, 건강 관리 정보 등을 찾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이런 서비스를 활용한 충성고객들 또는 이미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사람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입양 후에도 지속적인 정보 제공 및 커뮤니티 활동으로 파양률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둘 것 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반려견 문화와 관련된 어플리케이션과 서비스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올바른 유기견 입양 문화나 사후 관리를 위한 서비스는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분야로 인지되어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첫째, 반려견 전문가들의 알찬 정보 제공이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유기견 입양을 적극 권장하고 그에 따른 사후 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차별화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의 정보 교류를 지원하면서 실시간 Q&A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은 모바일 앱을 주요 플랫폼으로 선택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첫째, 고객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개성있는 프로모션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둘째, 전문가들의 진솔한 이야기나 충실한 정보 제공을 통해 높은 신뢰도를 확보하면서 고객 로열티 구축에 힘쓸 수 있습니다. 셋째, 입양 후원 이벤트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고객들과 연결될 수 있는 다양한 터치포인트를 마련하면 좋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첫째, 제휴 경로를 통한 입양 추진이나 프로모션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공유를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강화가 가능합니다. 셋째, 반려견 관련 다양한 서비스 확장(보험, 사료 등)을 통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적용되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강형욱훈련사님, 설채현 수의사님 등 여러 전문가분들과 반려인분들의 노력으로

    한국의 반려견 문화가 많이 개선되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발생하는 한국사회의 고질병,
    '유기견' 이슈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낀 멤버들이 한데 모여, 올바른 반려견 입양과

    파양률 저하에 자그마한 기여라도 해보고자 모이게 되었습니다ㅎ 

    그리하여, '첫' 입양을 고민중인 분들을 대상으로 작년 2021년 1월, 서비스를 오픈하게 되었고

    현재 조금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고도화 작업중에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매주 일요일, 오후2시-4시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중입니다.

    - 소통은 슬랙, 작업은 노션과 피그마잼&피그마 파일을 활용해 협업하고 있습니다.


    수년전, 몇십년 전에 주로 실무에서 이루어지던(지금도 어느정도는 여전한) '이건 내가 신경쓸 일 아니야'라는 마인드로는

    오히려 각자의 의견충돌과, 내 것에 대한 방어만 급급하게 된다는걸 알았습니다.

    그래서 진짜 프로덕트에 대한 개선, 좋은 UX제공 등 본질적인 것을 달성하는 데 집중하기 위해,

    개발/디자인 등 직군 관계없이 테스트 컨텐츠 개발부터 와이어프레임 스케치 등 여러 작업들을 다같이

    작업하고, 적극적으로 서로의 피드백을 공유하여 "함께" 제품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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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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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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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04.04 ~22.07.05  (93일)

    프로젝트 분야

    뉴스/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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