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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충청남도] 바보비용 절감을 위한 저축 앱

  • 정연JEONGYE

    정연JEONG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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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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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 주요 소비자는 학생, 사회초년생 등이 될 것이며, 특히 필요한 소비에 대한 판단이 어려운 이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이들은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가 활발하므로 앱 이용에 편리함을 느낄 것입니다.
    - 중기적 관점 : 앱 사용자 증가에 따라 소비 관리를 원하는 비율이 증가하게 됩니다. 가장 먼저 학생 및 직장인 등 나이가 어린 층으로 확대되며, 이를 통해 사회 초년생부터 중년층까지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장기적 관점 : 모든 소비자, 즉 생활비 지출이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확대되려는 계획입니다. 이제 모든 연령대, 성별, 직업 분야의 소비자들이 생활비 관리라는 공통된 니즈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 설명
    - 현재 시장성 : 온라인 소비 증가와 함께, 개인의 소비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미 일부 서비스에서는 이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 서비스의 게임적 요소와 편리성 등은 차별성을 만들어낼 것입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온라인 소비는 계속 증가할 것이며, 분석된 데이터로 개인의 소비를 관리하는 트렌드가 강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든든한 파트너로 서있을 것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 다양한 소비 관리 앱들이 존재하지만, 우리가 제공하는 게임적 요소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등은 차별화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캐릭터 육성 : 소비 관리를 돕는 것 외에도 개인화된 캐릭터 육성을 통해 사용자의 재미 요소를 높일 예정입니다.
    - 직관적인 UX/UI : 직관적이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디자인을 통해 모든 사용자에게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 개인화된 소비 분석 : 사용자의 소비 패턴에 따라 개인화된 소비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개인의 소비 문제를 더욱 정확하고 세밀하게 도와줄 계획입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 순위와 그 이유 : 먼저 모바일 앱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용이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는 PC 웹, 모바일 웹 버전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SNS 마케팅 : 대상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SNS를 통해 홍보를 진행합니다.
    - 캠퍼스 홍보 : 본 서비스를 제작하는 순천향대학교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들에서도 홍보하여 대학생들의 관심을 끌어낼 예정입니다.
    - 서비스 이용 체험 : 사용자들이 어플을 직접 사용해보도록 체험 이벤트를 마련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파트너십 형성 : 온라인 쇼핑몰, 택시 서비스 등과 같은 이용자들의 소비유발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 업데이트 : 캐릭터 육성 개선, 신규 기능 추가 등으로 이용자들의 흥미를 유지시킵니다.
    - 해외 시장 진출 : 한국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으로 확대하여 해외 사용자들의 니즈도 충족시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배달음식, 온라인 쇼핑, 카카오택시 등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것들이 다양하게 생기고 있는 만큼 이와 관련해 불필요한 소비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굳이 쓰지 않아도 될 비용, 불필요한 소비를 우리는 ‘바보비용’ 혹은 '멍청비용'이라고 부릅니다. 이러한 바보비용을 기록하여 나만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올바른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자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이와 더불어 나만의 캐릭터 육성이라는 게임적 사고를 결합하여 참여자의 관심을 유발하고 몰입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이 부분에 있어서는 개발자가 정해지면 함께 협의하여 맞춰나갈 생각입니다!!

    저희는 충청남도 아산에 위치한 순천향대학교에 재학 중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그외 자유기재 

    현재 진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는 졸업작품으로 출품하는 작품입니다.

    현재 대학교 4학년 2명으로 이루어져있고 앱 기획과 UX/UI 디자인까지는 저희가 모두 할 예정입니다.

    콘텐츠학과이다보니 개발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어 개발자를 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졸업작품인 만큼 그냥 가볍게 포트폴리오를 쌓는다는 생각으로 저희와 함께 진행하실 개발자분을 구합니다!!

    프로토타입까지는 제작한 경험이 있지만 이렇게 실제 스토어에 출시하는 것은 저희도 처음이다보니 많이 미숙하다는 점 미리 말씀드리겠습니다 ㅠㅠ

    저희와 함께 경험을 쌓으실 분, 함께 성장해 나가실 분 모두 환영합니다!!!


    지원은 렛플을 통해 해주시고,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오픈카톡을 통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술/언어

    • Figma

      #Figma

    • Java

      #Jav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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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정연JEONGYE

    정연JEONGYE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04.17 ~22.10.17  (184일)

    프로젝트 분야

    금융/핀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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