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프로젝트로 시드투자받으세요

모임 생각없이 따라만해도 건강해진다면?

프로젝트

생각없이 따라만해도 건강해진다면?

  • RPLP

    RPLP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1/1
    • 크로스플랫폼

      1/1
    • 웹 서버

      0/1
    • 마케터

      1/1
    • DBA/빅데이터/DS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헬스케어에 관심이 있으나 정보가 넘치는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중기적으로는 헬스케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익숙한 사용자들에게도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이나 건강에 제약이 있는 사람들도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건강과 웰니스 시장은 매우 긍정적인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향후 3년간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는 건강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체계적인 건강 관리의 중요성 인식 때문입니다.
    - 예상되는 경쟁 업체로는 피트니스 앱, 건강 관리 앱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 이들 앱과 차별화된 점은 커리큘럼화된 솔루션 제공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첫째, 사용자의 신체 정보 데이터를 활용하여 맞춤형 운동 및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 둘째, 모든 솔루션을 커리큘럼화하여 제공, 사용자가 어떤 단계에서 어떤 활동을 해야하는지 명확하게 지시합니다.
    - 셋째, '강제성'을 부여, 사용자가 단순히 따르기만 하면 효과적인 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게 합니다.
    4) 출시 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초기 단계에서는 모바일 앱을 통한 서비스 제공을 우선시할 것입니다.
    - 이는 현재 건강 및 피트니스 정보 소비자들이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며, 실시간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서비스의 MVP를 만들어 VC 투자를 유치하는 것에 우선 순위를 둡니다.
    - 타겟 고객에 대한 세부적인 니즈 조사를 통해 이를 반영한 서비스 개발 및 제공
    - 생명주기 모델을 통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 구사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기존 사용자들의 피드백 및 데이터를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
    - 다양한 나이대 및 건강상태를 가진 사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의 개발
    - '함께 운동하는'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하여 그룹 내 서비스 확산을 유도

    소개

     우리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모든 분야가 그러하듯이 헬스케어/피트니스 분야 또한 대중들이 접할 수 있는 정보가 넘치도록 많게 되었습니다.

    이는 선택적 정보 습득에 있어 난이도가 높아지고,  헬스케어에 익숙한 사람이 아닌 분포에게는 어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저는 사용자의 신체 정보를 데이터화하고, 이에 적합한 맞춤형 운동/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자 합니다.

    위의 개념은 이미 시장에 나와있는 서비스들 다수가 시행하고 있는 현황이지만, 기획중인 서비스에는 확실히 차별화된 개념이 한 가지 있습니다.


    바로 '모든 솔루션을 커리큘럼화 한다'는 점입니다.


    나의 신체 정보만 입력하면 뭐부터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서' 방향성을 제시해준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제공된 커리큘럼이 도움이 되었는지, 실제로 더 건강해진 느낌이 나는지, 그럼 다음 단계로는 뭘 해야 하는지까지

    서비스에 일종의 '강제성'을 부여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별다른 노력 없이 따라만 해도 건강해지는구나."라고 느끼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사실 위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 트레이너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이 수행하던 서비스를 IT기반 서비스가 대체할 것이라는 말이 현실화 되어가고 있는 사회에서,

    위의 내용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당연하게 보급되고, 향후의 헬스케어 서비스의 전반적인 모습이 되어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터화 할 수 있습니다, 유저로부터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를 빅데이터화 할 수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개선해나가고, 건강관리에 있어 개인에게 편의성을 부여하고, 사용자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단기간에 서비스의 MVP를 만들고, 이를 이용하여 VC투자를 유치하는 것 입니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회의를 진행하고자 하고 진행 방식은 구성원간의 편의에 맞추어 진행 할 예정입니다.

    

    초기에 타겟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헬스케어에 관심과 필요성을 느끼고 있으나, 익숙하지 않은 분포입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또는 시작해보려는,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신체적으로 제약이 있는 분포 (수술이력, 선천적 체형, 노년층 등) 

    팀은 현재 컨설팅 회사에 근무중인 공동 기획자 1명과 저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것을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오프라인 미팅은 필요시 구성원과의 거리를 고려하여 주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업을 어떻게 구체화하고 풀어나갈지, 향후에는 어떻게 시장에 진입 할 것인지 등, 하지 못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뜻이 맞는 사람들이 모이면, 구체적으로 심도있는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기술/언어

    • #프로그래밍

    • #빅데이터

    • #iot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RPLP

    RPLP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04.20 ~22.10.20  (184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팔로우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