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단기 관점에서는 2030 여성들이 주요 타겟으로, 이런 사람들이 예술과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그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데 관심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중기 관점에서는 더 넓은 연령대와 성별로 확대해, 기록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이런 문화/예술 경험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트렌드가 확산될 것이므로, 전시회 외 다양한 컬쳐 이벤트를 커버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현재 이런 앱 시장은 미래에서 확대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와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이 모두 증가하는 트렌드를 보면, 향후 3년간 이런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경쟁업체로는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나, 기록과 공유에 초점을 둔 SNS 플랫폼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첫 번째, 문화/예술 에 관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이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사용자들의 개인적인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하여,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세 번째는 커뮤니티 기능이다. 사용자들이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높은 참여도와 사용자 유지를 이룰 수 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우선 모바일 앱으로 출시하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주 타겟인 2030 여성들이 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이동 중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그 다음으로는 모바일 웹과 PC 웹을 고려할 수 있을 것이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첫째, 주 타겟인 2030 여성들에게 집중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다. 둘째, 주요 전시회와 협력하여 특별한 이벤트나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셋째, 사용자들이 직접 컨텐츠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유저 제너레이티드 컨텐츠(UGC)를 활성화 시킬 것이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첫째, 서비스 확장을 통해 다양한 컬쳐 이벤트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둘째, 다양한 연령대와 성별,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타겟을 넓힐 것이다. 셋째, 참여형 마케팅 전략을 통해 사용자들이 직접 공유하고 참여하는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