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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온라인 강의 공동구매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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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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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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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강의 수요가 높아졌으므로 비대면 학습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로 예상됩니다. 편리하고 경제적인 방법으로 학습을 원하는 인구가 중점 관점입니다.
    - 중기: 비대면 교육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가격 부담으로 인해 공동구매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주요 소비자로 보입니다. 소비자는 커뮤니티를 통해 공동구매를 진행하며, 이는 시장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 장기: 교육의 디지털화가 지속되어 전 연령대의 사용자가 소비자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기계발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접근성 좋게 이용하려는 니즈가 커질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온라인 교육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불황에서 벗어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등장하며 시장 경쟁이激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비대면 교육 문화 정착으로 인해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기존에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주요 경쟁 상대이지만, 강의 탐색 및 공동구매 과정에 특화한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를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온라인 강의 검색 및 탐색 기능
    - 강의의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공동구매 기능 제공
    -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위해 다양한 플랫폼(모바일, 웹 등)에서의 접근성 확보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출시하는 것이 적합할 것입니다. 현재 스마트폰 이용자가 대부분이며, 편리한 접근성과 이동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PC 웹이나 모바일 웹까지 확대하여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주요 타겟인 온라인 강의 수강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홍보
    - 공동구매의 경제적 효과를 강조한 마케팅 전략 수행
    -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한 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증가 에이전시를 통한 대학, 학원 등과의 협력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서비스 사용 후기 및 블로그 등을 활용한 홍보 및 신뢰성 증가
    - 다양한 강의 제공으로 사용자 유입 증가
    - 시시각각 변하는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며, 새로운 강의를 탐색하고 한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

    소개

    온라인 강의 공동구매 플랫폼


    1. 아이템 개발 동기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강의 시장 수요가 높아졌고 이에 따라 많은 온라인 강의가 제작판매 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수요 증가에 따른 공급 제품의 다양화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려는 고객의 '고객 여정 지도'를 크게 1. 강의 탐색 -> 2. 구매 -> 3. 강의 수강 -> 4. 수강 완료로 구분했을 때 현재 온라인 강의 시장은 '3. 강의 수강' 과정의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들만 대거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커머스 전자제품 시장에 비교하면 1. 제품 탐색 -> 2. 구매 -> 3. 제품 사용 -> 4. 후기 중'3. 제품 사용' 과정의 고객 니즈 충족을 위한 제품 개발, 제품 다양화 등이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커머스 시장에는 1. 제품 탐색과 2. 구매 과정에서 가치 있는 여러 비즈니스 모델들이 존재하며 '다나와', '공구마켓' 등의 성공 사례가 존재합니다.

    저는 온라인 강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는 다르게 1. 제품 탐색, 2. 구매 과정에 포커스하여 문제점과 고객 니즈를 찾고 이커머스의 비즈니스 모델들을 적극 활용하여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할 것입니다.

     

     

    2. 사업의 목적

    우리는 온라인 강의 시장에 새로운 구매문화를 만들어 고객의 구매 경험을 혁신한다.’

    첫번째 시도는 온라인 강의 공동구매 플랫폼입니다. 온라인 강의들은 온라인 강의임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부담스럽습니다. 이로 인해 계정공유, 양도와 같은 불법적 거래도 늘어나며 연쇄적으로 계정 거래 사기, 업체의 높은 강의료 인상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커머스 시장의 공동구매비즈니스 모델을 온라인 강의 시장에 맞게 적용하여 이러한 문제들을 풀어나갈 것입니다.

    3. (가장 중요)우리 팀은.

    팀 명이 리미티(LimitY)’ 입니다. 한계를 나타내는 영 단어 Limit와 영어 스펠 Y를 합쳤습니다. 의미는 한계(높은 목표)에 도전하는 삶에 Yes인 팀입니다.

    1) All-leader

    우리는 팀의 목표에 공감하며, 팀 목표 달성을 위해 스스로 리더가 되어 주도적이고 과감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합니다.

    2) Super-immersion

    과정에 초 몰입하고 목표 달성만을 바라봅니다. 결과를 의연히 받아들이고 피드백 하여 목표를 성취해 냅니다.

    3) Super-fast

    완벽함을 추구하기보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빠른 실행력과 행동력으로 결과를 만들고 계속하여 피드백 합니다.

    4) Logical-thinking

    논리적인 사고를 중요시하며 문제를 합리적으로 풀어낸다.

    5) Insights

    우리는 팀원과의 의견 공유에 적극적이며 이를 통해 통찰력을 높여갑니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수없이 반복하면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부디 돈이 전부가 아닌 위에 제시된 내용들이 인생의 주요한 가치인 분들이 지원해 주셨으면 합니다.

     

     

    4. 모집 안내 *427일부터 프로젝트 진행

    현재 팀은 총 2명이며 한 분은 백엔드를 담당할 예정입니다. 아이디어만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금전적 보상이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개발 목적인 사이드 프로젝트로 참여하시는 것이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모집 분야

    -프론트엔드 : 앱 개발자 flutter, react, ios swift, android kotlin/js

    -백엔드 : (미정) node.js, sql or nosql

    -기획 : 업체 제휴, 고객 인터뷰, 자료 조사, 계획 수립, SNS 등 행동력 있는 멀티플레이어 *토익, 자격증, 공무원 등 성인 인터넷 강의 시장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대환영

    *위에 제시된 모집 분야가 아니더라도 ui/ux, 디자인, 마케팅 등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도 연락 주셨으면 합니다.

    저희는 실력과 경험보다 사람을 우선적으로 판단합니다. 그리고 팀이란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조직이기 때문에 어려운 부분이 생기면 서로 도우며 해결해 나가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열정적이시고 빠른 성장을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연락처 : yasllahh123@naver.com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NodeJS

      #NodeJS

    • AWS

      #AWS

    • MongoDB

      #MongoDB

    • MySQL

      #MySQL

    • Android

      #Android

    • IOS

      #IOS

    • Figma

      #Fig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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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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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04.25 ~22.10.25  (184일)

    프로젝트 분야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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