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요 소비자의 특성/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 :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는 신입 디자이너나 취준생을 대상으로 합니다. 디자인 활동에 대한 경험이 필요하거나 개발자와 협력 경험을 쌓고자 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중기 : 이용자가 만족하면 이 앱을 사용한 경험을 스타트업의 초기 멤버로서 포트폴리오에 반영할 수 있으며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장기 : IT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UI를 실제 앱에 적용해 보고자 하는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IT 분야의 취업 경쟁률이 높고 신입 개발자들이 경험을 쌓는 것이 어려워 IT 업계의 교육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다음 3년 간 IT 분야의 취업 경쟁이 계속하여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이 앱의 수요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공동작업 플랫폼 관련 기업들이 주요 경쟁사로 예상됩니다.
3)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이 앱은 큰 규모의 프로젝트가 아니라 기획부터 디자인, 개발까지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 실제 앱스토어에서 이 앱을 통해 만든 UI를 볼 수 있는 점이 경쟁력이 될 것입니다.
- 협업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포인트입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
- 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출시할 예정이므로 모바일 앱이 우선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는 대상 사용자들이 주로 모바일을 통해 정보를 얻고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디자인에 관심 있는 취업 준비생이나 IT 분야의 신입사원에게 직접 홍보하거나 교육기관을 통해 알릴 수 있습니다.
- 개발자 커뮤니티나 SNS 등을 통해 이 앱을 홍보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추진해야 합니다.
- 체험단을 모집하여 앱의 초기 사용자를 확보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대학교나 학원 등의 IT 관련 교육 기관과 협력을 통해 이 앱을 교육 과정에 활용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각종 디자인 공모전이나 핵심에서 이 앱을 활용하는 활동을 유도하여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실제로 이 앱을 통해 성공적으로 스타트업에 입사한 사례를 홍보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앱을 알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