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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새로운 경험 제공 퀘스트 서비스

  • 17조선

    17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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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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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 즉시적인 일상의 변화나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이 주요 고객군으로 예상됩니다. 주로 20대-30대의 젊은 세대로,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데 아무렇게나 돈과 시간을 쓰기보다 저렴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찾아 추구할 것입니다.
    - 중기적 관점: AR과 NFT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게임하기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기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고객군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장기적 관점: 쉬운 접근성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로 인하여 분야나 연령에 관계없이 일반적인 다양한 소비자들이 고객이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체험형 컨텐츠 시장은 활성화되어 있으며, 향후 3년간 AR과 NFT 기술의 발전에 따라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퀘스트 및 게임형 체험 서비스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았으므로, 초기 경쟁업체는 별로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강현실과 NFT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향후 경쟁업체들이 늘어날 수 있는 시장 상황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일상의 퀘스트 제공을 통한 서비스 기능: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하면서도 기존에 경험했던 것과는 다른 새로운 체험 제공
    - AR 및 NFT 기능 도입: 기술적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 확보
    - 사용자 맞춤형 퀘스트 제공: 사용자의 취향과 경험에 맞는 퀘스트를 제공하여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
    4) 출시 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일상 속에서 언제든지 새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이 가장 우선순위가 높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SNS 등을 통한 효율적인 마케팅: 젊은 세대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 효과 기대
    - 체험형 이벤트 참여로 사용자의 직접적인 경험 유도
    - 사용자 참여형 콘텐츠 개발로 고객 유입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제휴 및 파트너십: 다양한 업체나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층 확대
    - 다양한 퀘스트 개발: 다양한 취향과 필요성에 부응하는 다양한 퀘스트를 개발
    - 기술적 발전: AR 및 NFT 기술의 활용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새로운 경험은 인간에게 깨달음, 영감, 즐거운 감정 가져다 줍니다.
    하지만 새로운 경험은 일상 속에서 쉽게 경험하기 힘듭니다.

    저희에겐
    살기 위해 매일매일 해야만 하는 일들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게임에서 주로 사용 되는 퀘스트 시스템과 일상에서 새로운 경험을 있는 것들을 결합한 서비스를 기획하였고
    이를 통해 
    유저들이 일상 속에서 새로운 것을 탐험하는 모험가가 되도록 하는 것 우리의 목표입니다.

    현재 가지 퀘스트 템플릿이 기획되어 있고 추후 디벨롭하여 AR시스템 및 NFT 기능 추가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경험에 목말라 하는 유저들이 쉽고 재밌게 사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최소 주 1회 Zoom 회의로 진행되며 그 주 회의가 더 필요하다 판단될 경우 그때마다 유동적으로 변경합니다.
    팀원들의 의사를 최대한 존중하여 회의 날짜를 잡습니다.


     - 온라인은 Zoom 회의로 진행되며 오프라인은 제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어 학교 내 배정 받은 사무실에서 회의를 진행합니다.
    (오프라인 미팅은 팀원들의 의사를 존중하여 꼭 필요한 경우 외에는 온라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로는 일상 및 라이트한 주제는 카톡 / 비즈니스 주제는 슬랙을 병행합니다.

    진행 방식은 회의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의견과 준비해온 결과물을 전부 공유하고 논의를 나눈 뒤
    다음 미팅 때 각자 준비해올 파트를 정해 다음 미팅까지 준비해 오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3. 그외


    상세 내용은 아래 참고해주시며, 렛플을 통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구글폼 신경쓰시지말고 렛플로 지원해주세요)




    기술/언어

    • React

      #React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Photoshop

      #Photoshop

    • Illustrator

      #Illustrator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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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17조선

    17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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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07.16 ~23.01.16  (185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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