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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생활/건강 구독서비스 파밀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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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진행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운영

      0/1
    • 영업

      0/1
    • 기타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소비자 특성/규모/니즈 분석:
    - 단기: 현재 고령화가 진행되며, 1인 가구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는 시니어 케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이들 소비자들은 품질 좋은 건강 및 생활 관리 서비스를 원하며,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필요로 합니다.
    - 중기: 가족 구조의 변화와 일자리 부족 문제로 청장년층이 경제활동에 참여해야 하는 비중이 높아집니다. 이에 따라 부모님을 직접 돌보지 못하고, 대신 효율적인 케어 서비스를 찾는 수요가 증가할 것입니다.
    - 장기: 2030년까지 실버 산업 규모가 17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노령화가 진행되는 사회에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필수적인 서비스로 자리 잡아가려는 추세입니다.
    2) 시장 성장성 및 경쟁 업체:
    - 현재 시니어 케어 시장은 고령화가 진행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특히 IT기업들과 젊은 층은 젊은 층의 수요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어 시니어들의 니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이 프로젝트는 블루오션 전략으로 시니어 케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 경쟁 업체로는 다양한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맞춤형 시니어 케어 생활/건강 구독서비스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에서 경쟁력을 가집니다.
    3) 차별화 전략:
    - 맞춤형 서비스: 시니어들의 개별적인 요구와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구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사용자 중심 인터페이스: 저항 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시니어 친화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 청장년층 협력: 시니어 케어를 필요로 하는 청장년층과 협업하여 공급과 수요 측 모두를 만족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출시 플랫폼:
    - 모바일 앱: 청장년층의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접근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고려합니다.
    - 웹: 웹 플랫폼은 모바일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제공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제휴: 서비스 개시 초기에는 이미 시장에 입지를 가진 관련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 베이스를 확보하는 전략을 사용합니다.
    - 체험형 마케팅: 신규 고객의 이목을 끌기 위해 첫 달 무료 이용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 온라인으로 홍보: 주 타겟인 청장년층이 많이 이용하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홍보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서비스 품질 개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서비스의 품질을 하루하루 개선해 나갑니다.
    -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시니어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서비스를 업데이트합니다.
    - 오프라인 홍보: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에서의 홍보에도 힘을 쏟습니다. 해당 서비스가 시니어들의 건강 및 일상생활 개선에 어떻게 도움을 주는지 적극적으로 알립니다.

    소개

    1.프로젝트 : 맞춤형 시니어 케어 생활/건강 구독서비스, 파밀리아

    2.프로젝트 소개, 개요 :

    - 고령인구 1천만 초고령화 시대, 1인가구가 가장 많은

    우리나라의 혼자사는 노령 1인 가구를 위한 서비스로 경제활동을 하는 청장년층이

    따로사는 부모님을 위해 효도하는 생활/건강 서비스 정기구독 플랫폼 입니다.

    실버산업은 해마다 성장하는 시장으로 2030년

    국내 실버 산업 규모만 170조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IT 기업들과 젋은 층은 젋은 층의 수요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시니어들의 니즈에 관심과 공감,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폭풍 성장하고 있는

    시니어 시장도, 시니어들의 니즈도 방치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블루오션인 액티브 시니어들과 자식들의 부모님 케어 시장을 만들어갈

    팀원들을 찾습니다.

    - 시니어 케어 서비스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가진 팀원들과 시니어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팀원들, 탄탄한 기획과 고객 & 수요층에 대한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3.모집 직군 및 인원 : 제휴 담당 1명 (기존 운영중인 서비스 업체들과 제휴 제안, 미팅, 협의, 제휴 계약)

    4.지원 방법 : 렛플을 통한 지원

    ​​

    5.모집 기한 : 모집시까지.

    6.프로젝트 목표 :

    사이드프로젝트로 시작해서 600조원의 글로벌 실버케어 시장의 메이저 구독서비스로 성장하는 것.

    시니어 케어의 넷플릭스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7.활동 방법 (온/오프 등) : 온라인 주1회, 오프 월 1회

    8.현재 진행 현황 (프로젝트 진행 현황, 팀빌딩 현황) :

    현재 기획 2명, 개발 1명, 디자인 1명, 마케팅 1명, 운영담당 1명 총 6명이 팀빌딩되어 서비스 런칭 준비 및

    올해 예창패 지원 준비 중입니다.

    사이드프로젝트 20개를 도전한 경험을 가진 대기업 대형 프로젝트 사업관리를 담당하는 IT기획자와

    노인복지사로 현업 필드에서 근무중인 IT기획자, 크로스플랫폼 개발자, 현업에서 근무중인 마케터,

    스타트업 대표 출신 운영 담당이 함꼐

    도전하고 성장할 열정 가득한 제휴 담당 팀원을 찾습니다.

    23년 4월 서비스 오픈 Target.

    9.기타 :

    - 실버 산업 관련 실무 경험자 우대합니다.

    - 앱개발 사이드프로젝트/ 팀프로젝트 유경험자 선호합니다.

    - 제휴 담당은 영업/제휴 유경험, 팀프로젝트 유경험자, 사이드프로젝트 유경험자 선호합니다.

    - 죽이되든 밥이되든 결과물을 만들어 내겠다는 목표의지과 책임감이 강한 분을 선호합니다.

    - 사이드프로젝트를 할 시간적 여유가 안되시는 분들은 사양합니다.

    - 비전에 공감하며, 스스로 자신이 하는 일에 가치와 의미부여를 하고, 일 자체와 과정 자체를 즐길 수 있는 분만 지원해주세요.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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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08.18 ~23.03.31  (226일)

    프로젝트 분야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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