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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서울] 4dollar 경매 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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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중고물품에 대한 수요와 거래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 주요 고객일 것입니다. 이들은 대부분 가격에 민감하고 희소성 있는 물품에 대한 수요가 높습니다.
    - 중기적으로는 환경보호, 경제성 등의 이유로 중고물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중고물품에 대한 인식 개선으로 인해 일반적인 소비자들도 서비스를 이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장기적으로는 중고물품의 가치를 인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이에 따라 전반적인 소비자 구조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중고거래시장은 여전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경매 방식의 서비스는 중고거래를 더욱 투명하고 공정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근마켓, 번개장터 등의 기존 중고거래 플랫폼과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 다만 향후 3년간 새로운 기술 도입, 사용자 경험 개선, 안정성 등에 집중한다면 기존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경매 방식 도입: 소비자들이 직접 가치를 판단해 가격을 결정하므로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 실시간 알림 시스템: 입찰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림으로 받아 확인하면서 거래의 긴장감을 더할 수 있습니다.
    - 품질 보장: 물품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고 품질을 보장하여 중고거래에 대한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중고거래는 신속성과 편리성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대상 시장을 선정하고, 그 시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협력 파트너를 찾아, 물품 공급을 확보합니다.
    -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 인지도를 높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새로운 시장을 탐색하고, 해당 시장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 서비스 품질을 계속 개선하여 고객 로열티를 확보합니다.
    -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안녕하세요. 사이드 프로젝트 디자이너를 모집합니다.

    저희는 ‘중고거래 경매 서비스’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인 팀입니다.

    현재 iOS 2명, 서버2명이 모여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기획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희귀한 물품부터 평범한 물건까지, 중고거래 플랫폼(ex. 당근마켓)과 e커머스플랫폼(ex.크림)을 적절히 섞어 기획하고있습니다.

    해당 기획에 흥미를 가지고, 소통을 기반으로 3개월 간 끝까지 함께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완성하실 디자이너분을 모집합니다.


    특정 물건에 대해 경매를 진행하면 소비자는 본인이 생각하는 물건의 가치만큼 투자할 수 있게 되고,

    판매자는 그에 합당하다 생각하여 거래가 체결된다면 소비자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거래시스템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고 물건을 사거나 팔고싶은 모든 사용자로 타겟하고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초기 기획&디자인 미팅 시 오프라인을 추구하고있습니다. 

    (개발파트끼리 1회 기획미팅 후 회원 도메인 구현 진행 중입니다.)


    이후에는 채팅으로 자율적으로 소통하며 필요 시,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시, 수요일 저녁8시쯤 강남역에서 만납니다.
    온라인 시, 필요에 따라 자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진행 시 마찬가지로 수요일 저녁에 합니다.

    기술/언어

    • Java

      #Java

    • IOS

      #IOS

    • #springboot

    • Figma

      #Figma

    • #notion

    • Docker

      #Docker

    • Kubernetes

      #Kubernetes

    • #jpa

    • MySQL

      #MySQL

    • Redis

      #Redis

    참고 링크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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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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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10.05 ~23.04.05  (183일)

      프로젝트 분야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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