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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 철봉 위치 정보 공유 서비스

프로젝트

철봉 위치 정보 공유 서비스

  • ikjo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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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헬스와 바디빌딩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소비자로 기대됩니다. 현재 헬스와 바디빌딩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 중기적인 관점에서는 실내 체육관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운동 트렌드인 '홈트레이닝' 시장이 커지면서 이 서비스에 대한 니즈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시장성은 야외 운동 시설 정보 공유 서비스가 많지 않아 비교적 경쟁이 적기 때문에 기회가 있습니다.
    - 향후 3년간 시장 추세는 홈트레이닝 시장 확대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예상 경쟁 업체로는 다른 운동 시설 정보 공유 앱 혹은 지도 서비스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철봉의 위치를 검색하는 주요 기능 외에, 사용자 후기를 통한 정보 공유를 통해 사용자 간의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둘째, 랭킹 시스템과 보상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 참여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셋째, 철봉뿐만 아니라 다른 운동 시설을 추가하여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최우선적으로 야외에서의 편의성을 고려했을 때, 모바일 앱을 먼저 출시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됩니다.
    - 그 후, 모바일 웹을 통해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 PC 웹은 기능 추가나 상세 정보 제공 등을 위해 장기적으로 구축될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타겟 소비자인 헬스와 바디빌딩 관련 커뮤니티나 SNS 등에서 마케팅을 강화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 둘째, 사용자들에게 뱃지나 포인트 등을 제공하여 앱 이용을 독려하는 방식을 취해볼 수 있습니다.
    - 셋째, 좋은 후기를 작성하거나 다른 사용자들을 초대하는 등의 행위를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제공하여 마우스에도알을 넣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다양한 체육 시설 정보를 추가하여 서비스를 확장하고, 더 많은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운동 장소 찾기' 외에 다른 유사 서비스를 추가하여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셋째, 앱 내에서 실시간으로 자신의 운동 정보를 공유하거나 서로 독려하는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확장해나가는 방향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소개

    프로젝트 기획 내용


    [기획 의도]

    근력을 키우기에 정말 좋은 운동으로 꼽히는 철봉 운동,
    그러나 우리 주변에 있는 야외 철봉은 점점 줄어드는 추세이며, 막상 철봉을 찾아가봤는데 상태가 좋지 않아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울러, 실내에서 철봉 운동을 하고 싶은데 집이 협소해서 철봉을 설치할 수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굳이 집안에 철봉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야외에 있는 철봉을 잘 찾아서 운동을 할 순 없을까?"
    저희 팀은 이러한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 서비스를 기획하였습니다.

    [메인 기능]


    - 지도에 내 주변 철봉의 위치가 표시되고, 검색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장소 주변의 철봉을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사용자들은 해당 철봉을 사용한 후 후기를 사진이나 글로 남겨서 추후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후 기능]


    - 철봉에 대한 후기를 많이 남겨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많이 준 사람들은 레벨이 오르거나 뱃지를 주는 식으로 시각적인 보상을 주는 등의 방안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여 공유의 선순환을 만들어 낼 계획도 있습니다.

    모집 인원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함께 만드실 UI/UX 디자이너를 모십니다!

    완성도가 있는 포트폴리오를 만들며 함께 성장하실 UI/UX디자이너(웹/모바일 웹) 1분을 모집합니다.

    저희 팀은 이전에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해 보았던 취준생들(프론트2, 백엔드1)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가 모시고 싶은 디자이너 분은…


    -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 대학생이거나 취업 준비 중이셔서 시간적 여유가 충분히 있으신 분(주 25시간 이상 활동 가능하신 분)
    -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잘 만들고싶은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
    - 저희의 기획에 공감하시고, 함께 재미있게 진행하실 수 있으신 분

    프로젝트 일정 & 목표


    - 프로젝트는 대략 2달 정도의 기간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상황에 따라 기간이 더 연장될 수 있다는 점 염두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11월

    - 11월 - 11월 초 : DDD를 통한 비지니스 프로세스 확립 및 의사소통 증진
     

    DDD(Domain Driven Design)란?
    1) 비즈니스 Domain별로 나누어 설계하는 방식입니다.
    2) 기존의 어플리케이션 설계가 비즈니스 Domain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상태에서 설계 및 개발되었다는 반성에서 출발하였습니다.
    3) DDD에서는 기존의 현업에서 IT로의 일방향 소통구조를 탈피하여 현업과 IT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11월 중~말 : 화면 디자인 & 기능 구현

    12월

    - MVP(최소기능제품) 준비완료


    참여 시간 

    - 매주 평일 25시간 이상(주말 제외)
    - 예시) 평일 5일 x 5시간

    ※ 디자이너 분이 합류하신 후 회의 등 상세 일정은 조율 가능합니다.



    기획 관련 문의사항은 오픈 카톡에서 진행할 예정이오니 편하게 연락주세요 😊 감사합니다!
    https://open.kakao.com/o/gZSDjUJe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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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ikjo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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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10.26 ~23.04.26  (183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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