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가장 쉬운 중고거래 플랫폼 만들기

프로젝트

[서울] 가장 쉬운 중고거래 플랫폼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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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2/2
    • 사업기획(BD/BA)

      1/2
    • UI/UX디자인

      1/1
    • 웹프론트엔드

      1/1
    • 웹 서버

      1/1
    • DBA/빅데이터/DS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 : 첫 타겟은 중고 거래를 하고 싶지만 어려움에 직면한 사람들입니다. 이들은 복잡함과 불편함, 불신감으로 인해 중고 거래를 꺼려합니다.
    중기 : 중고 거래 시장의 플레이어들을 노립니다. 이들은 더욱 더 쉽고, 편리하고, 안전한 중고 거래 플랫폼을 원합니다.
    장기 : 이 서비스가 표준이 되면서,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니즈는 더욱 다양해지고, 매끄러운 거래 경험과 신뢰성, 다양한 상품 선택 등이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는 중고 판매 시장이 확장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후 3년간 그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소비 패턴의 변화와 지속가능한 소비가 일반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주요 경쟁사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서로 신뢰할 수 없는 시장 구조와 복잡하고 까다로운 판매 프로세스가 단점입니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중고 거래의 복잡함을 줄이고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1)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프로세스 : 사용자가 중고 상품을 쉽게 등록하고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설계합니다.
    2) 신뢰성 강조 : 중개 플랫폼이지만 상품 검수 및 판매자 확인 등으로 신뢰성을 강화합니다.
    3) 사용자 서비스 지원 : 물품 등록부터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첫 출시 플랫폼은 모바일 앱이 될 것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인데, 이를 통해 쉽고 빠르게 중고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들 계획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1) 명확한 타겟층 정의와 그에 맞는 마케팅 스트라테지 개발
    2) 사용자 경험 중심의 서비스 디자인
    3) 서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중고 거래 환경 조성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1)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서비스 개선
    2) 소비자의 니즈를 벗어나 새로운 니즈를 창출하는 서비스 제공
    3) 파트너십 협력을 통해 서비스의 확장 가능성 강조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내구성도, 기술력도 너무나 좋아진 세상에서 여러분들은 고장나서 물건을 새로 사는 경우가 많나요? 갖고 싶어서 사는 경우가 많나요?
    그럼 가지고 있던 물건은 어떻게 하시나요
    ?

    목표 : ‘가장 쉬운 중고거래 플랫폼’


    할일
    :

    1기(2주) 1st planing - BM/사업계획/서비스기획

    2기(4주) MVP - 서비스MVP 설정, KPI 설정, MVP개발&실행

    3기(2주) 2nd planing - KPI정리, 자금계획 및 자금조달

    보상 : 스타트업 창립멤버 기회

    대상 :
    어디를 사진찍어서 올려야하나? 얼마에 올려야하나? 물품등록이 어려운 판매자

    벽돌 받는건 아닌가? 받았는데 불량이면 어쩌지? 얼마에 사야 ‘호구’소리 안듣지? 중고구매가 불안한 구매자


    중고거래를 하고싶지만, 귀찮고 어려워 서랍에 물건만 쌓여가는 사용자들이 많다. 나 역시 그렇다.
    중고시장은 커져가지만 어디나 똑같은 [게시판 형태의 플랫폼]들.
    누구나, 무엇이나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래서 누구도 신뢰할 수 없는 중고시장.

    올려봐야 팔리지도 않고, 막막한 기다림.
    금액을 내리면 판매가 될까? 사진을 잘 찍어야 판매가 될까?  글을 잘써야하나? 뭘 어떻게 해야 팔리는거야?

    검수는 못하지만 저렴하게 중고로 사고싶다.
    무료 나눔급으로 팔았는데 당당하게 A/S, 교환환불 요구하는 구매자들. 어디까지 책임져야하지?

    책임을 피하려고 게시판 형태의 중개만 진행하고 각자 책임지라는 중개플랫폼. ‘유저만 많으면 알아서 되겠지~’란 생각 아닐까?


    20조원 중고시장의 현실은 아직까지도 [알아서] 입니다.

    이 시장을 점령할 계획을 세워보고자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프로젝트 기간 : 

    킥오프 미팅 후 8주. 단계별 진행 -> 23년도 지원사업 및 VC컨택으로 완료 예정

    킥오프 미팅 : 1기 최소구성은 사업기획, UI/UX기획 2인(모집4인)으로 구성완료 시 1기 모집중단 예정

    1기 모집분야 : 사업기획, UI/UX기획, UI/UX디자이너, 웹프론트엔드, 웹서버, DB 각1인

    1기 도출결과 : 프로젝트goal 설정(인원/목표/시간/보상/방식),BM/사업계획/서비스기획(IA,기능정의)

    - 1주일에 1회 정기적으로 회의합니다.
    - 온라인은 카톡을 활용하고, 오프라인은 홍대입구역 회의실을 대관할 예정입니다.

    3. 필요능력

    전체 목표설정(goal)과 그에 따른 단계별 목표설정 & 최소 목표설정 능력과 책임감이 필요합니다.
    배려/매너/눈치도 중요하지만 자신의 의견 정도는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합니다.

    4. 신청제한

    온라인 게임에서 공대를 꾸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멍을 거르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프로젝트 팀원을 모집하는 지금도 동일하다고 생각됩니다.


    결정된 사항이 없으니 시키는 것만 하실분은 사절입니다. 시키는 위치로 가기위한 프로젝트입니다.
    해결방안 고민없는 프로불편러 역시 사절.

    하기 싫은 것과 할 수 없는 것을 구분 못해서, 핑계로 분위기 망치는 분은 신청하지 말아주세요.

    자신과 다른 의견은 적으로 간주하는 공격적 성향의 소유자 사절.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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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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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11.28 ~23.05.28  (182일)

    프로젝트 분야

    이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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