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러닝 크루 플랫폼 앱 개발.

프로젝트

러닝 크루 플랫폼 앱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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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 관점: 런닝을 즐기는 사람들 중, 특히 공동체 활동을 선호하고 SNS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유저들을 타겟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적인 러닝 기록 및 동기 부여를 원하는 유저들에게도 필요성이 높을 것입니다.
    중기 관점: 유지보수 및 서비스 개선을 통해 유저 경험을 향상시켰다면, 더 넓은 러닝 커뮤니티나 스포츠 클럽, 아마추어 러너들에게 확산될 것입니다.
    장기 관점: 피트니스와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더 다양한 연령대와 층위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러닝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편리한 플랫폼이 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는 필수적인 기능들이 존재하는 러닝 관련 앱과 SNS 플랫폼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러닝 하이'는 이렇게 분산된 기능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건강 관련 앱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러닝 하이' 앱의 시장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경쟁업체로는 '스트라바', '라바 코리아', '나이키 런 클럽'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들 앱들도 러닝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러닝 하이'의 경우 러닝 크루와의 연동과 더불어 더 향상된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첫째, 러닝 크루 연동 기능을 통한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여 유저들에게 동기부여를 줍니다.
    둘째, 기존 다른 앱들에 없는 '미션 클리어' 기능을 통해 더욱 높은 사용자 유인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셋째, 러닝 기록, 커뮤니티, 채팅 등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유저 편의성을 증대시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우선순위는 모바일 앱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러닝을 하는 동안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러닝 기록을 바로 업로드하고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를 가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첫째, 러닝을 즐기는 인플루언서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통해 초기 사용자를 확보합니다.
    둘째, 러닝 이벤트나 마라톤 대회 등에 참여하여 앱을 홍보하여 사용자들에게 앱의 존재를 알립니다.
    셋째,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앱스토어 최적화(ASO)를 진행하며, 유저 친화적인 UI/UX를 제공하여 첫 사용자 경험부터 좋은 인상을 심어줍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첫째, 피트니스 센터, 러닝 관련 브랜드, 스포츠 클럽 등과 파트너십을 맺어 홍보하고 사용자를 확대합니다.
    둘째, 앱 내에서의 이벤트(예: 특정 미션 달성시 보상 제공 등)를 통해 기존 사용자들의 앱 활용률을 높이고 새로운 사용자를 유치합니다.
    셋째, 다양한 레벨의 러너들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 제공을 통해 더 넓은 범위의 타겟층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앱 사용 유도합니다.

    소개

    러닝 하이(Running Hi)


    1. 프로젝트 배경

    - 활발하게 사용되는 러닝 크루를 모임 가입을 위한 전용 사이트, 커뮤니티, 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모두 인스타그램 + 카카오 오픈 채팅방을 통해 활동하는 중입니다.

    - 러닝 크루들은 인싸들의 모임이라고 생각됩니다. 인근 크루끼리 경쟁하고 교류하는 관계를 앱을 통해 발생시킬 수 있다면 경쟁심과 친목 관계 확장이라는 효과를 통해 앱을 활발히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핵심 기능

    - 러닝 하이 최종 청사진은 인스타그램 + 카카오 + 나이키 런 클럽과  같습니다.

    - 스트라바 or 지도 API를 통해 러닝 기록을 측정한다( 개인 러닝 히스토리를 쌓는다)

    - 러닝 히스토리를 본인이 소속된 크루에 등록한다( 러닝 크루들의 랭킹 순위에 사용된다)

    - 미션(ex: 3일 연속 10Km 완주(개인 미션), 크루원 50%가 1주일 동안 10km 완주(크루 미션))을 클리어한다.

    - 완수한 미션과 랭킹에 따라 본인, 크루의 profile이 꾸며진다. 

    - 인스타그램처럼 본인이 소속된 크루에 게시글을 공유한다(Like 인스타그램)

    크루 채팅방으로 채팅한다(Like 카카오톡)



    3.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스터디 일정: 주 2회 온라인 모임(디스코드)

    - 주 5일 디스코드를 통해 ToDo List, Done List, 이슈 사항 공유

    - 프로젝트 개발 or 관련 공부할 때는 디스코드 채널에서 같이 하기.( * 빠른 피드백을 위해서입니다.)

    - 프론트, 백엔드 상관없이 본인이 학습한 내용들 모두 공유하기(노션 혹은 디스코드)


    4. 프로젝트 예상 기간

    - 2월 1일까지 마무리(총 2달)

     

    5. 모집 인원

    - ios 개발자 2명 (* 현재 백엔드 개발자 2명 )


    6. 이런 분이면 좋겠습니다.

    - 개인 맥북 가지고 있는 분.

    - ios 앱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MVC, MVVM, VIPER 패턴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 설명가능하신 분.

    - Swift를 사용해 프로젝트를 1개 이상 완성해보신 분.

    - 실력보다도 앱을 완성시키고 배포까지 해볼 끈기 있으신 분이면 좋겠습니다.(매우 중요) 

    - 소통이 원활하신 분이면 좋겠습니다.(매우 중요)

    +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디자인이 가능하신 분이시면 좋겠습니다

    7. 문의 링크

    open.kakao.com

    - 궁금하신 사항있으시면 오픈 채팅방을 통해 물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프로젝트 중도 이탈 방지를 위해 카카오 모임통장 3만원 보증금 있습니다.

    기술/언어

    • Swift

      #Swift

    • Java

      #Java

    • #springboot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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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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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2.12.06 ~23.06.06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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