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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게임 커뮤니티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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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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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관점: 보드게임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플레이어를 찾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주 타겟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 소비자들의 주요 니즈는 새로운 게임에 대한 정보 제공, 게임에 대한 리뷰 및 추천, 그리고 같이 게임을 즐길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일 것입니다.
    - 중기관점: 보드게임 만드는 회사들이나 보드게임 관련 비즈니스들을 대상으로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검토해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게임을 홍보하거나 타겟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기 위한 채널로써 앱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장기관점: 보드게임 이외의 다른 관심사를 가진 커뮤니티를 확장하며 서비스의 다양성을 추구해볼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타겟 고객을 넓혀갈 수 있을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보드게임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보드게임 정보를 제공하고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앱이 많지 않아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쟁업체로는 보드게임 정보 제공을 주로 하는 앱이나 커뮤니티 활동을 주로 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이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사용자 참여형 리뷰 및 댓글 시스템: 사용자들이 직접 게임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어 신뢰성이 높습니다.
    - 게임 추천 기능: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하여, 게임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커뮤니티 기능: 보드게임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통하며 자신만의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이유는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보드게임 카페나 동호회 등에 서비스를 홍보하여 많은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도록 유도합니다.
    -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통해 앱을 홍보하고,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 사용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유도하여 자연스러운 홍보 효과를 얻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다른 관심사를 가진 커뮤니티를 확장하여 사용자 범위를 확대합니다.
    - 보드게임 이벤트, 토너먼트 개최 등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 앱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앱 사용 횟수 및 사용시간을 늘리는 전략을 세웁니다.

    소개

    안녕하세요


    '온더보드'
    라는 보드게임 커뮤니티 앱 출시를 위해 모인 알아라슈퍼보드 팀입니다.


    저희 알아라슈퍼보드 팀은 현재 기획 2명 (PM 포함), 디자인 2명, 개발반장(백엔드) 1명, 백엔드 1명, 프론트엔드 1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같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개발자 1명 (프론트엔드 1명)이 개인사정으로 하차를 하게 되어서 충원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1. * 온더보드는?

    온더 보드는 흩어져 있는 재미있는 보드게임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보드게임에 관심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만나는 커뮤니티 서비스 입니다. 핵심 기능은 1. 보드게임 검색 정보 2. 보드게임 리뷰 및 댓글 작성 3. 보드게임 추천 입니다.


    *  현재 상황은?

    현재 주요기능, 디자인컨셉 까지 정리가 되어 있고 합류하시게 되면 온보딩 기간은 2주로 예상하고 있으며 2주동안 기획&디자인 팀원분들이 와이어프레임 작업을 하게 될 계획입니다.

    최소한의 기능으로 앱 출시 목표를 하고 있어서 개발 기간은 1개월에서 최대 2개월 예상하고 있습니다.


    • * 일하는 방식은?

    아이템 선정, 초반 기획 및 설계를 진행한 지난 7주동안 온라인으로 진행해왔습니다.

    온라인만으로도 충분히 프로젝트 진행 가능하다 판단하여서 앞으로도 온라인 미팅으로 하려고 합니다. (1인당 주 2회 미팅)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는 Slack과 문서 작업 등을 위하여 Notion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기획&디자인에서는 Figma 사용 중


    • * 같이 하게되실 개발자분은 ?

    프론트엔드 1명을 구하고 있어요

    사용할 기술 스택을 보시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주세요!

    백엔드 기술 스택 : Spring Boot / Spring Data JPA / MySQL/ RestFul / JPA / Swagger / Spring Data JPA

    프론트엔드 기술 스택 : React Native / Restful / Styled-component / Javascript

    기술/언어

    • ReactNative

      #ReactNative

    • Spring

      #Spring

    • MySQL

      #MySQL

    • Javascript

      #Java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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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12.07 ~23.01.31  (56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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