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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내기를 공유하고 기록하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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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MZ세대, 즉 20대 초반~30대 세대를 중점적으로 타겟으로 정하였습니다. 이 세대는 게임과 SNS를 활용한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하며, 멀티플레이나 경쟁 요소를 즐기는 특성이 있습니다.
    - 중기: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고, 나이대나 취미, 가입 빈도 등을 분석해 다른 세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e-Sports나 게임 분야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인해 게임 내기에 관심을 가진 다양한 연령대의 사용자들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 장기: 세계적으로 e-Sports의 발전과 인기에 따라, 다양한 국가와 문화권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전략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 개발을 통해 니즈를 만족시켜 나가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전적 공유 서비스는 주로 게임 분야에서 활성화되어 있으며, '놀잉'은 이를 현실 생활로 확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의 내기와 승부를 기록하는 서비스이므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습니다. 이는 MZ세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반영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 그러나 이와 같은 서비스가 대중화 되려면 보안 이슈, 사적인 내기 규정, 그리고 다양한 장소에서의 실시간 접속 및 데이터 관리 등 여러 도전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 경쟁업체로는 게임 전적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op.gg나 Huya, Douyu 등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이미 게임 장르나 사용자의 선호에 따른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나, '놀잉'의 차별점은 게임 뿐만 아니라 현실 중의 많은 상황에서 승부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다양한 업데이트 기능 제공: 사람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가 시간이나 모임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는 혁신적인 기능 제공이 필요합니다.
    -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들이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UI 문자나 그래픽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들이 쉽게 서비스를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사용자 참여 증진 기능: 사용자들이 자신의 전적을 기록하고 공유하게 하여, 더욱 활성화된 커뮤니티를 형성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출시해야 합니다. 이는 모바일 앱은 PC나 웹보다 사용자들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직접 자신의 전적을 기록하거나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Unique Selling Proposition(USP): 현재 시장에 없는,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내기와 승부 결과를 기록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 확실한 타겟 마케팅: 게임을 즐기는 MZ세대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점차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효과적인 파트너십: 이미 유명한 게임 회사나 전적 공유 서비스 제공사와 협력하여 사용자의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게임 모듈 추가: 다양한 게임의 전적을 체험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 모듈을 계속해서 추가해 나가는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 광고 및 마케팅 캠페인: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게임을 더욱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을 강조하는 광고나 마케팅을 통해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해야 합니다.
    - 사용자의 피드백을 통한 개선: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여, 적극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현재 게임 전적으로 유명한 op.gg와 같은 서비스를 현실에 적용하여 친구, 지인과의 게임이나 술자리 등 사소한 것부터 큰 것들까지의 내기, 승부 같은 것들을 기록해서 서로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 "놀잉"입니다

    다른 전적 사이트나 여러 솔루션들을 연동하여 게임 전적을 연결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가까운 로컬 지인들뿐만 아니라 모르는 사람들끼리도 매칭하여 내기 및 승부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기획을 넓혀가고 있는 중 입니다.

    이를 만들게 된 계기는 평소 간단한 내기이나 콘솔게임 같은 것으로 친구들끼리 내기를 자주 했었는데 이를 서로 자주 까먹고 이전에 같은 것으로 내기를 했었을 때 전적이 어떻게 되었었는지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에 해당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내기를 즐겨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1~2번, 상황에따라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 온라인 시 슬랙으로 진행하며, 오프라인은 그때에 따라 장소를 정해서 만납니다 ! 

     

    3. 그외 

    현재 3명이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며 디자이너 1명, 백엔드 1명, 앱개발 1명으로 이루어져 있고,

    기획은 다같이 참여하는 구조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이드 프로젝트로 개발 테크트리를 넓혀가고 싶으신 분이나 개발에 대한 열정을 가지신 분이면 매우 환영합니다 !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React

      #React

    • NestJS

      #NestJS

    • NextJS

      #NextJS

    • Graphql

      #Graphql

    • Docker

      #Docker

    • PostgreSQL

      #PostgreSQL

    • Firebase

      #Firebase

    • #nx

    • #hasu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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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12.11 ~23.06.11  (183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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