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출시]인터랙티브 폼 서비스, 더 폼

프로젝트

[서울] [출시]인터랙티브 폼 서비스, 더 폼

  • Shawn

    Shaw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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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에서는 폼을 사용하는 기업, 교육기관, 개인들이 주요 소비자이며, 이들의 주요 니즈는 사용자 응답확보, 설문 결과 분석, 설문 설계, 설문 사후 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 중기적 관점에서는 기존의 사용자들을 더욱 활성화시키고, 더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게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비자 규모 또한 점차 확대될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에서는 디지털화가 진행되면서 더 많은 소비자들이 폼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들의 니즈는 폼의 기능 향상 및 사용의 편리성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및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구글폼, 네이버폼 등의 기존 플랫폼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며, 이 서비스의 시장성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원격 업무 및 학습 환경이 확대되면서 온라인 폼 작성 및 관리의 필요성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 경쟁업체로는 구글폼, 네이버폼, 설문몬 등이 있습니다. 이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사용자 맞춤형 UX/UI: 사용자의 Workflow를 분석하여 맞춤형 폼 제작을 돕습니다.
    - 통합된 폼 관리: 제작부터 배포, 응답자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한 플랫폼에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설문 사후 관리: 사은품 등 설문 사후 관리를 도와 피드백 수집을 용이하게 합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 > 모바일 웹 > PC 웹 순으로 출시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이용하기 때문에 가장 먼저 접근하기 쉬운 플랫폼인 모바일 앱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체험형 마케팅: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무료 체험 기회 제공
    - 대학교, 기업과의 제휴: 첫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해 교육기관, 기업체와 제휴를 진행
    - 홍보 마케팅: SNS,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알림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이용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더 잘 이용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 제공
    - 서비스 품질 향상: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실시
    - 국제 확대: 다양한 언어 지원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준비

    소개

    1. 프로젝트 소개

     https://the-form.io/ - 실제 서비스 링크

    ‘더폼’은 구글폼, 네이버폼만으로 대표되는 폼 종합 환경을 혁신하는 툴입니다.


    '폼의 제작부터 배포, 그 이후의 응답자 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보다 편리하고 폼 나도록 하는 툴이 되어보자'라는 목표로 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1. 1. 응답자 확보의 어려움

    2. 2. 설문 결과 분석의 어려움

    3. 3. 설문 설계의 어려움

    4. 4. 사은품 등 설문 사후 관리의 어려움

    5. 이 네 가지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출시하였고, 현재 최대 MAU 4만, 연간 평균 MAU 2만 가량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6. 사용자의 Workflow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실 디자이너를 구인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회의 주기

    - 온라인은 줌을 활용하고, 오프라인은 강남역 카페 등을 대관할 예정입니다.
    - 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카톡과 노션으로 하고 있으나, 지원하시는 분과 맞춰 Slack 등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3. 인원 구성 및 작업 환경

     1.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출신의 뛰어난 B.E 엔지니어, F.E 엔지니어

    • - 어디서도 구인하기 어려운 뛰어난 엔지니어가 다수 합류하고 있습니다!

    • - 모든 엔지니어분들은 서비스 제작자의 성향을 가지고 있어, 커뮤니케이션이 굉장히 수월합니다!

    • 2. 매출 500억 스타트업, 카카오 계열사 출신의 프로덕트 매니저

    • -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 웹 로그 분석 등이 가능하며, 디자이너분의 권한을 최대한 존중해드립니다!

    • 3. CX(채널톡), 데이터 분석(GA/GTM), 클라우드(AWS) 등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모든 환경이 갖춰져 있습니다.


    4. 지원 시 참고사항

    1. 1. 해당 프로젝트는 '포트폴리오'목적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Data-Drvien UX 실무 환경을 체험하고 싶은 모든 년차의 디자이너분들이 지원 가능합니다.

    2. 2. '포트폴리오' 목적으로 진행되는 만큼, 더 중요한 업무가 있는 경우 자유롭게 참가와 이탈이 가능합니다.

    3. 3. 해당 서비스로 수익이 발생할 경우, 수익은 구성원들의 합의 하에 기여도를 측정해서 배분됩니다.

    기술/언어

    • NodeJS

      #NodeJS

    • Figma

      #Figma

    • AWS

      #AWS

    • Slack

      #Slack

    • #notion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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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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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Shawn

    Shawn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1.02 ~23.07.02  (182일)

    프로젝트 분야

    생산성/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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