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웹소설 작가를 위한 피드백 플랫폼

프로젝트

[서울] 웹소설 작가를 위한 피드백 플랫폼

  • 김상우

    김상우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초기에는 웹소설 작가와 독자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신생 작가의 작품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방대한 웹소설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찾는 것을 원하고 있습니다.
    - 중기 관점: 웹소설 피드백 플랫폼이 확립되면 다양한 계층의 독자와 작가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은 자신이 읽거나 작성한 작품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향상하는 것을 원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웹소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면, 작가들은 더욱 전문적인 피드백을 원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독자들은 자신의 평가가 작가들에게 피드백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더욱 적극적인 피드백을 제공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웹소설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지만 작가 육성을 위한 서비스들은 아직 태동기라는 점에서 큰 시장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향후 3년간 웹소설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이며, 이에 따른 피드백 서비스의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주요 경쟁업체로는 다양한 집필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을 것이며, 특히 피드백 서비스 부분에서는 현재 뚜렷한 주요 플레이어가 없기 때문에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웹소설 피드백 플랫폼: 대부분의 주요 경쟁업체에서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로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 작가와 독자간의 인터랙티브한 피드백 제공: 독자들과 작가들 사이에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함으로써 두 파티 사이의 직접적인 연결을 가능하게 합니다.
    - 피드백을 통한 소득 창출: 독자들에게 피드백 제공을 통해 보상을 받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독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우선 모바일 앱을 먼저 출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웹소설 독자들의 대부분은 모바일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모바일 웹과 PC 웹을 도입하는 것도 고려해볼 만 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인플루언서 마케팅: 웹소설 작가나 독자 중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독자와 작가간의 인터랙션을 촉진: 작가와 독자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유도하여 서비스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 충분한 보상 체계: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충분한 보상 체계를 마련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아우르는 웹소설 작가 유치: 더 많은 독자를 끌어들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취향의 독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작가들을 유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맞춤형 피드백 서비스: 각각의 작가와 독자에게 적합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입니다.
    - 제휴 및 파트너십: 웹소설 플랫폼 등과의 제휴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의 존재를 알리고 사용자 유입을 증가시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저(대표)를 포함한 모든 팀원은 웹소설 독자, 작가 출신입니다. 최근 웹소설 시장자체는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작가육성을 위한 서비스들은 아직 태동기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강의, 교재, 학원 등의 교육 서비스와 노벨라 등의 집필 프로그램 등은 많이 나오고 있지만 피드백 서비스만큼은 유난히 뚜렷한 시장플레이어가 없습니다.

    자신의 작품을 쉽고 빠르게 피드백 받는 것. 모든 작가들의 니즈라고 생각합니다. 생산한계가 명확한 전문가 피드백에서 벗어나 다수의 독자집단을 피드백의 주체로 끌어 올리려 합니다.

    독자패널 기반의 웹소설 피드백 플랫폼을 만듭니다.

    더 나아가 피드백 서비스에서 확보한 작가, 독자를 토대로 차세대 웹소설 플랫폼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자신의 작품의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싶은 신생작가, 웹소설을 읽으며 용돈을 벌고 싶은 독자들을 타겟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정기회의 주 1회, 필요시 추가적으로 회의를 진행합니다.

    - 정기회의의 경우 고려대학교 인근에서 오프라인 회의를 진행하고 있고, 추가 회의의 경우 오프라인 or 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팀원들의 거주지에 따라 회의 장소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단, 서울 내여야 합니다.)

     

    3. 그외

    안녕하세요. 저희는 웹소설 창작시장에서 발생하는 독자로의 접근실패, 피드백 부재 문제를 해결해 지속가능한 창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 예비창업팀 노벨리스트 입니다. 

    첫 단계로 독자패널기반의 작품 피드백 서비스를 출시하려 합니다. 10월에는 작가, 독자 인터뷰를 하며 서비스를 기획했고,

    11월에는 작가 6명, 독자 60명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재사용의사 80%, 주변추천의사 80%로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1월 ~ 2월 방학기간을 통해 정식 MVP버전을 출시하려 합니다.

    <기존팀원>

    대표 1명

    기획 1명

    마케터 1명

    백엔드개발 1명

    프론트개발 2명

    디자이너 1명

    <모집인원>

    ux, ui디자이너 0명

    <우대사항>

    -프로젝트, 창업경험

    -웹소설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

    -매번 배우며 문제를 해결하는 대학생 예비창업팀 사이에서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분

    -초보 디자이너를 이끌며 협업할 수 있으신 분

    기타문의의 경우 이메일, 1:1채팅을 사용해주세요!

    tkddn3200@korea.ac.kr

    기술/언어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김상우

    김상우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1.05 ~23.07.05  (182일)

    프로젝트 분야

    엔터테인먼트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