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내 손안의 여행북 서비스, 《트립북》

프로젝트

[서울] 내 손안의 여행북 서비스, 《트립북》

  • 은하수

    은하수

    (휴대폰 인증) 8일전 로그인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코로나 19 이후로 여행 경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로컬 여행을 즐기는 20~30대 젊은층을 주요 타겟으로 잡았으며, 그들의 니즈는 안전한 여행지와 다양한 경험에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 중기 관점: 모바일 앱 사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이용자의 니즈 역시 접근성과 편의성, 콘텐츠의 질 등으로 다양화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20~30대 젊은층 특성상 뇌새김과 브랜드 충성도가 높기 때문에, 장기적인 브랜드 가치와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에 집중해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시장성: 코로나로 인해 국내 여행 시장은 활발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비대면 서비스가 중요시되면서, 이러한 앱 형태의 서비스는 높은 시장성을 가집니다.
    - 3년간 시장 추세: 국내 여행 수요의 지속적 증가와 함께, 여행 관련 앱 시장이 활성화되는 추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 예상 경쟁업체: 야놀자, 트립닷컴 등 여행 플랫폼 업체들과 경쟁이 예상됩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
    - 유니크한 여행 경험 제공: 숨겨진 명소 추천으로 이용자에게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 커뮤니티 기능: 사용자들이 직접 여행 후기를 공유하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맞춤형 여행 정보 제공: 사용자의 선호도나 행동 패턴을 분석해 개인화된 여행 정보를 제공합니다.
    4) 출시플랫폼의 우선순위
    - 모바일 앱: 젊은층을 타겟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사용률이 높은 모바일 앱이 우선순위가 됩니다.
    - 모바일 웹/PC 웹: 앱을 사용하지 않는 특정 층, 예를 들어 중장년층을 고려한 모바일 웹과 PC 웹도 개발할 예정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SNS 홍보: SNS 광고를 통해 타겟층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입니다.
    - 사용자 참여형 마케팅 전략: 처음부터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나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의 참여 유도합니다.
    - 협업 마케팅: 여행 관련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구축해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다양한 컨텐츠 제공: 여행지 추천과 후기뿐 아니라, 여행 관련 뉴스, 팁 등의 다양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 대외 협력: 여행사나 항공사 등과 협력해 패키지 상품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 글로벌 전략: 초기에는 국내 여행에 초점을 맞추지만, 후에 해외 여행자들 접근향을 늘려 시장을 확대합니다.

    소개

    iOS 개발자 1분을 모집 중입니다.

    (현재 본업이 여유롭고 사이드프로젝트 참여 안 하신 분만 지원 부탁드립니다.)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트립북내 손안의 여행북이라는 컨셉으로

    언제, 어디에, 누구와 다녀왔는지 여행기를 차곡차곡 기록하는 서비스로,

    바쁜 일상 속 틈틈이 여행을 다녀오는 2535 남녀 타겟 대상으로

    잊어버리기 쉬운 여행 추억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도로 탄생했습니다.


    2. 프로젝트 목적

    서비스 배포 후 운영 예정입니다.


    3. 서비스 범위

    - WEB(모바일웹)

    - APP(안드로이드)

    - APP(iOS)

    ※ 참여 인원에 따라, 서비스 범위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프로젝트 기간

    4월부터 조금씩 진행중인 팀으로

    2023년 내로 프로토타입 완성 목표로 합니다.


    5. 회의 진행/모임 방식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지만

    필요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만날 예정입니다.


    *활용 채널

    - 디스코드(소통) / 깃허브(팀별 히스토리 관리) / 노션(전체 일정 관리) / 피그마+구글 문서(기획 문서)


    6. 멤버 : 11명

    - 기획자 겸 마케터(PM): 1명

    - 디자이너: 1명

    - 프론트엔드 개발자: 3명

    - 안드로이드 개발자: 3명

    - iOS 개발자: 1명

    - 백엔드 개발자: 2명


    [선호하는 기술 스텍]

    - 디자인: Figma

    - 프론트엔드: ReactJS, NextJS, TypeScript

    - 안드로이드: Kotlin

    - iOS: UI 레이아웃: SwiftUI / 아키텍쳐: MVVM, Combine / 현재 사용 라이브러리: Alamofire, Realm / 기타 사용 툴: Github, Github Actions

    - 백엔드: Java Spring


    7. 지원 시 요청 사항

    ★프로젝트 비용/수익은 참여인원 전원 1/N로 진행합니다★


    지원 시 아래 내용 전달 부탁드리며,

    구글미트로 간단한 커피챗(화면X) 진행할 예정입니다.


    - 성함

    - 지원동기

    - 기술 스텍

    - 직업

    - 경력사항(재직사항, 사이드 프로젝트 경혐 여부 등)

    - 일주일에 사이드 프로젝트 작업할 수 있는 시간

    - 커피챗 가능한 일정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기술/언어

    • React

      #React

    • Figma

      #Figma

    • Github

      #Github

    • Javascript

      #Javascript

    • Spring

      #Spring

    • NextJS

      #NextJS

    • Typescript

      #Typescript

    • Kotlin

      #Kotlin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은하수

    은하수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1.08 ~23.10.31  (297일)

    프로젝트 분야

    여행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