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애니메이션 종사자 팀빌딩 서비스

프로젝트

[서울] 애니메이션 종사자 팀빌딩 서비스

  • 까망콩

    까망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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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완료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웹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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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욕구하는 인디 애니메이터, 성우, 편집, 촬영 등의 전문가들이 대상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협업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높아 플랫폼 이용률을 높일 것입니다.
    - 중기적으로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서비스 사용자로 늘어날 것입니다. 이들은 애니메이션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하며 비전문가로써도 창작활동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증가할 것입니다.
    - 장기적으로는 이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전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이 증가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플랫폼 니즈가 커질것으로 보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한국의 애니메이션 시장은 후퇴하는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 시장이 중요시되는 요즘, 애니메이션 시장의 성장 잠재력은 높습니다.
    - 애니메이션 전문가들의 팀 빌딩을 돕는 플랫폼은 국내에 아직 없어 경쟁업체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서비스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비슷한 서비스를 파는 업체가 등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첫째, 애니메이션 제작에 관련된 전문가들을 위한 특화된 플랫폼 제공이 중요합니다.
    - 둘째,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가 창작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그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합니다.
    - 셋째, 플랫폼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학습 자료 및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학습과 토론이 가능하도록 해야합니다.
    4) 출시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최초에는 웹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통해 대상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초기 서비스 개선에 유리합니다. 그 후 모바일 앱을 출시하여 접근성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첫째, 애니메이션 관련 커뮤니티와 SNS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알립니다.
    - 둘째, 애니메이션 제작 관련 대학이나 단체 등과 협력하여 플랫폼의 인지도를 높입니다.
    - 셋째, 초기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여 플랫폼 이용을 유도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첫째, 서비스 사용자들이 직접 만든 애니메이션을 공개하고 평가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 둘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나 공모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합니다.
    - 셋째, 대중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기획합니다.

    소개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위한
    종사자 팀 빌딩 및 웹툰 작가 매칭 시스템

    (기획 및 디자인 완료, 개발 진행 중)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한국 애니메이션 시장은 하청 위주의 수익구조, 고착화된 업계 환경, 저평가된 직업적 가치 인식 등으로 인해 업계 발전이 정체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를 통해 국내 업계 종사자들의 가치 확립과,
    더 나아가 한국 콘텐츠 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제시합니다. 

     

    -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정체되어있는 애니메이션 업계을 활성화 시켜보고 싶어요.

    애니메이션 종사자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팀빌과 인디 애니메이션 제작을 돕는 플랫폼입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서는 애니메이터, 성우, 편집, 촬영 등 여려명의 종사자들과의 협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활성화되지않은 커뮤니티로 오픈채팅으로 협업을 알음알음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애니메이션 커뮤니티를 만들어 활성화시키고 각 역할들을 한 곳 으로 모아 팀빌딩을 돕는 것이 첫 번째 목표 입니다.

    우리가 랫플에서 팀원을 모집하듯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하는 분들도 이러한 니즈가 있다는 가설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애니메이션 종사자와 신인 웹툰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많은 웹툰 사용자를 유입시키고 홍보하며,
    작품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기회 또한 적용시키려고 합니다.

    <핵심 기능>

    1. 1.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개시하고 팀을 모은다

    2. 2. 만든 애니메이션을 개시한다.

    [타겟 사용자]

    • -애니메이션 종사자

    • -신인 웹툰작가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에 몇번정도 회의나 모임을 진행할 계획인가요? 

    1주일에 1회 or 2회

     

    - 온/오프라인 회의 진행시 진행방식을 적어주세요 

    격주에 한 번 정도는 오프라인으로 만나려고합니다.

     

    [현재 진행 상황]

    <팀원 2명>

    1. 기획 및 디자인 1명

    2. 백엔드 5년차 1명

    3. 모두 직장인으로 퇴근 후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획 및 디자인완료>

    현재 기획 및 디자인 모두 완료된 상황입니다.

    백엔드쪽 개발 초기 진행중인 상황입니다. (DB : postgreSQL)

    [프론트엔드 개발자님을 기다리고있어요.]

    최대한 빠르게 출시해보고 가설을 검증해보고 싶습니다.

    저희와 함께 사이드프로젝트로 서비스를 한번 운영해보고 싶은 프론트엔드 개발자님을 기다립니다!

    디자인 부터 기획, 염두해두고 있는 BM모델까지 설명드리겠습니다 :)

    [이런 분이면 좋겠어요!]

    1. - 실제 서비스 출시 경험이 있으신분.

    2. -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보며 자신만의 서비스를 함께 운영해보고 싶으신분

    3. -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신분

    4. - 밝고 의사소통이 원할한 분!

    [사용기술 스텍]

    디자인 - Figma

    Back - Nest.js

    Front - Nest.js < 따로 원하는 기술 스택있을 경우 변경 가능>

    Database - postgreSQL

    나머지 기술스택은 필요에 따라 도입예정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닷!

    기술/언어

    • Figma

      #Figma

    • NestJS

      #NestJS

    • PostgreSQL

      #PostgreSQL

    • React

      #React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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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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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까망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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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1.17 ~23.07.03  (168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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