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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 강의 제공 웹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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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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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의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단기적으로는 직무에 대한 지식을 깊이 있게 배우고자 하는 학생, 취준생, 본인의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직장인 등을 주요 소비자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니즈는 고질적으로 정보를 얻는 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드는 점과,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공부 추천 기능이 필요합니다.
    중기적으로는 취업이나 행복한 삶을 위해 새로운 직무 또는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니즈는 인생의 방향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장기적으로서는 교육 서비스 전반을 넓히고 이용자 계층을 다양화하여 두루두루 사용 가능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입니다. 니즈는 맞춤형 학습 기능이나 지식 공유 기능을 강화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현재 온라인 교육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 이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비대면 교육이 일상화되고, 실력을 키우려는 사람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쟁업체로는 교육업체들이나 강의 제공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 사이트는 특정 분야에 치우친 교육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본 서비스는 다양한 분야의 직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본 서비스의 챌린지스 기능은 이용자들에게 성취감을 주고 서비스 이용 동기를 제공합니다.
    -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 대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혀줍니다.
    - 이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네트워킹을 가능하게 합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처음에는 PC 웹을 우선적으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학습 환경 중 일부가 PC 환경이라는 점과 인터페이스 설계가 다소 간단해서입니다. 그 후에는 모바일 앱을 선보여서 이동 중에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먼저 초점을 맞추고자 하는 분야에 대한 철저한 연구를 통해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입니다.
    - 대학생들이나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초기 회원을 확보합니다.
    - 챌린지스를 진행하여 이용자들의 서비스 참여 동기를 부여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서비스의 품질을 항상 업그레이드하는 것, 다시 말해, 새로운 강의나 기능을 계속해서 추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유저의 피드백을 결정적인 개선사항으로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든든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알리고 확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큰 카테고리 (산업 또는 분야) 내에서 업무, 직무를 세분화하여 강의를 결제하고 수강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학생, 취준생, 다른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 그리고 본인의 직무에 더 깊은 전문성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을 소비자로 하는 서비스입니다.

    주변 사람들을 지켜보니, 다앙한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전직을 하거나 취미로 다른 분야에 공부하고싶은 분을을 위해 강의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는 강의 제공은 물론이고 챌린지스를 통해 강의 내용을 토대로하여

    강의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스스로 고민하고 고도화하는 서브 기능으로, 수강생에게 성취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챌린지스는 선택사항이지만 챌린지스를 완수하고 나면, 수강생들은 뱃지를 받습니다.

    해당 뱃지는 질문이나 댓글 등 활동을 할 때 프로필 옆에 표시가 될 예정으로, 이를 통하여 네트워킹적 성취감 또한 생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기본적인 커뮤니티, 질문, 문의 등과 같은 MVP 기능은 들어갈 예정입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일에 1 ~ 2회 진행할 것같습니다.

    - 지역에 따라 온/오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고,

    온라인은 디스코드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온프라인은 시간과 장소에 따라 조율해야할 것같아요

    3. 그외

    무엇을 하던지 실력도 중요하지만, 사람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즐거우면서도 성취감이 느껴지는 프로젝트로 마무리 되기를 소망합니다. 책임감있게 같이 해나가실 분들을 기다리고있겠습니다.

    기술/언어

    • FastAPI

      #FastAPI

    • React

      #React

    • Figma

      #Figma

    • Javascript

      #Javascript

    • Python

      #Python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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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2.07 ~23.08.07  (182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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