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2030세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프로젝트

2030세대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 코리코리

    코리코리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0/1
    • UI/UX디자인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출시 플랫폼 미정 platform tbd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초기에는 새로운 활동이나 공간에서의 교류를 추구하는 2030 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설정합니다. 액티브한 소비자 활동으로 빠른 서비스 납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중기: 서비스 처리량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연령대 및 분야의 취미나 관심사 기반의 커뮤니티가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서비스의 다각화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장기: 장기적으로 봤을 때, 이 서비스는 향후 교육, 업무, 여가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광범위한 사용자 그룹을 대상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비대면이 일상화된 시점에서 공간적 한계 없이 관심사 기반의 모임을 만나 또는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는 큰 시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불어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취미에 대응하는 방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도 경쟁력이 있습니다.
    - 향후 3년간은 5G 등의 인프라가 더욱 확장되면서 디지털 환경에서의 교류가 더욱 가속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이 서비스는 유저들의 니즈를 더욱 세밀하게 반영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
    - 주변 지역 기반의 모임 추천 서비스
    - 간소화된 모임 참여 신청 과정
    - 사용자 간의 소통을 통한 모임 준비 공간 제공
    4) 출시플랫폼
    - 초기에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주 타겟으로 하기에 모바일 앱 출시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며, 이후 PC 웹으로 확장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타겟 사용자인 2030 세대들의 인터넷 활동을 고려한 온라인 마케팅 집중
    - 교류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오프라인 이벤트도 제공
    -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리워드 시스템 도입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사용자의 조언 및 피드백을 반영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 다양한 연령대 및 분야의 취미나 관심사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확장
    - 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콘텐츠 다양화 및 범위 확장 시도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스마트폰 보급 이후, 각종 컨텐츠의 홍수 속에서 각자의 취미, 취향, 관심사는 점점 다양해지며,

    이를 함께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누군가를 내 근처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적음을 인지하고 이를 '커뮤니티' 형태로 구현해보고자 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모임 커뮤니티가 모임 신청 및 참여 과정에서 클럽 가입이 필요하고 기존 클럽 멤버의 유대에서 오는 어색함을 감수하면서 모임 참여를 해야 했기에 보다 부담 없이 모임을 가질 수 있는 방안을 찾고자 프로젝트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아래 2가지에 중점을 두고 아이템 개발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1) 사용자 위치 근처의 모임을 추천해주는 거리 기반 커뮤니티

    (2) 새로운 사용자가 모임 참여에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모임 참여 신청 과정을 간단하게 진행

    사용자는 플랫폼 내에서 열고 싶은 모임 공지를 열고 신청자를 받아 플랫폼 내에서 신청자와 미리 대화할 수 있습니다.

    모임을 주선할 뿐만 아니라 추후 근처의 전시회, 공연, 클래스 등 다양한 관심사에 대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모임에 참여하고 싶어하는 2030 세대를 타겟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 1주일에 최소 2번 진행 예정이며, 1회는 오프라인, 1회는 온라인입니다.

    - 오프라인은 카페에서 진행하며 온라인은 ZOOM 혹은 구글미트를 활용합니다. 커뮤니케이션 툴은 슬랙 혹은 스윗을 활용하고자 합니다. 

    (언주역에 지인 회의실을 빌릴 수도 있습니다.)

    3. 그 외

    현재 멤버는 본인 1명으로 아이템 관련 가설 수립 및 검증부터 플랫폼 구성, 출시, 운영까지 함께 할 수 있는 기획자 1분, UI/UX 디자이너 1분을 찾습니다.

    모집하는 기획자, UI/UX 디자이너의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획자

    • - 사업 비즈니스 모델 핵심 가설 수립 및 검증 과정

    • - 기존 커뮤니티 개선점 분석 및 개선 위한 해결책 탐색

    • -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제품 구성

    • - 서비스의 톤앤매너, 브랜드 방향성 논의

    • - 사용자의 니즈, 불편을 정성적, 정량적으로 수집하여 개선을 반복하여 실행

    UI/UX 디자이너

    • - 서비스 구성 및 UI/UX 디자인

    • - 서비스 로고 디자인

    • - 서비스의 톤앤매너, 브랜드 방향성 논의

    기획자 및 UI/UX 디자이너를 각 1명 모집 후에 아이템 관련 가설 검증 및 플랫폼 구성을 진행 예정이며
    추후 개발 관련 직무를 맡아줄 인원을 추가 모집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단순 포트폴리오 목적을 위해 수행하기 위함이 아니라 장기적으로 프로젝트 형태로 참여하면서 서비스 개발 및 회사 창업까지 생각하시는 분이 오셨으면 합니다.

    이외에 다른 문의 사항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로 연락바랍니다.

    커피 한잔 하면서 얘기 나눠보도록 해요!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szvxQG3e

    이메일 : 1113leejh@gmail.com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코리코리

    코리코리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2.16 ~23.08.16  (182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