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밍기록앱 iOS개발자분 구해요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클라이밍기록앱 iOS개발자분 구해요

  • 포코포코

    포코포코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IOS

      0/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클라이밍에 대한 정보 공유와 기록을 원하는 클라이밍 새내기 및 매니아로서 정보의 부재를 느끼고 있는 이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중기적으로는 클라이밍을 시작하려는 초보자들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이며, 이들은 기록 뿐만 아니라 학습 자료에 대한 니즈도 가질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클라이밍을 위한 기록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여 다양한 클라이밍 관련 정보를 효과적으로 공유하려는 사용자들이주요 소비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클라이밍에 대한 인기는 점차 상승하고 있으며,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며 목표를 달성하는 클라이밍 과정은 운동습관뿐만 아니라 성장 마인드셋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기존에는 클라이밍 기록과 정보를 관리하고 공유하는 전문 서비스가 부족하였습니다. 향후 3년간 클라이밍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이며, 이들이 정보를 공유하고 기록하는 플랫폼에 대한 니즈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경쟁업체로는 기존의 야외 활동 정보 공유 앱들이 있지만 오늘의 클라이밍이 제공하는 클라이밍 전문 기록 및 정보 공유 기능이 차별점이 될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클라이밍 전문 기록 기능 제공
    - 클라이밍 관련 정보 공유를 위한 커뮤니티 기능
    - 초보자를 위한 클라이밍 학습 자료 제공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먼저 출시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암벽장에서 즉시 기록을 남기고 싶은 사용자들이 모바일을 더 선호할 것이며, 이동 중에도 정보를 쉽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클라이밍 커뮤니티에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용 후기 등을 통해 입소문 마케팅
    - 인플루언서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서비스 홍보
    - 서비스 초기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기능 업데이트를 통한 서비스의 품질 개선
    - 다양한 클라이밍 이벤트, 대회 정보 제공
    - 클라이밍 관련 콘텐츠 제작 및 공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증대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 클라이밍을 처음 시작하고 취미를 붙여가면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 하지만 인스타그램에 그 날의 암장과 루트, 레벨 등을 기록하는게 조금 번거롭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 그래서 의문이 들었습니다. ‘왜 클라이밍을 위한 기록서비스는 없을까?’ 🤔

    • 오늘보다 내일 더 높이 더 빨리 더 자유롭게 올라가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 ‘팀 오클’은 ‘클라이밍 기록 서비스, 오늘의 클라이밍’을 만들 동료를 모집합니다. 🧗🏻

    2. 모임 진행 방식

    • - 1주일에 1회 (QA기간에는 2회가 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모이며, 필요시 오프라인으로 모일 수 있습니다.

    • - 온라인의 경우 구글미트를 활용하며, 커뮤니케이션은 노션 및 카카오톡 방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 - 추후 런칭시 서버비용 등으로 사용하기 위한 공금으로 1년에 15만원을 참가비로 부담하고 있습니다.

    3. 하고싶은 말

    • 성큼 다가온 봄, 더 많은 분들이 야외활동을 시작할 것 같습니다. 그 중에 클라이밍을 처음 시작해보고자 망설이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 클라이밍이라는 운동을 처음 접하고, 흥미를 느끼며 그 과정을 기록해가는데 함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

    • 꼭 앱을 런칭해본 경험이 필수는 아닙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 서비스를 런칭하고, 유지 보수를 해가는 경험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현재 총 각 파트별로 1명씩 총 4명이 모여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자유롭게 연락주세요 😊

    4. 모집 인원

    • 1) iOS - 1~2명

      • - 앱 출시경험 최소 1회(선호)

      • - 열정과 끈기 있는 사람, 오버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 - SwfitUI(메인), Swift, UIKit

    기술/언어

    • Swift

      #Swift

    • #swiftui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포코포코

    포코포코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3.07 ~23.04.15  (40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