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이니셜 유저타겟은 '재능을 공유하길 원하는 사람들'이며, 이들의 니즈는 자신의 재능을 알리고 싶다는 것입니다. 소비자 규모는 플랫폼 홍보와 접근성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 중기: 개발자나 디자이너 같이 공유하고 싶은 재능이 있는 사람들로 넓어질 것입니다. 이들은 자신의 작업을 전시하고, 피드백을 받아 개선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 장기: 재능을 찾는 이용자층이 확대되어, 교육과 관련된 정보를 찾는 이용자들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들의 니즈는 특정 재능을 가진 사람을 찾거나, 자신의 필요에 맞는 교육을 받는 것일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디지털 시장은 컨텐츠 공유와 네트워킹이 중요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많은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예상 경쟁사들로는 기존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온라인 포트폴리오 플랫폼들이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재능 공유를 위한 독특한 평가 시스템 개발
- 각 재능 분야별 전문가와의 커넥션 제공
- 사용자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서비스 제공
4) 출시플랫폼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게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스마트폰이라는 기기를 통해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홍보: 소셜미디어,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 파트너십: 관련 분야의 전문가나 대학 등과의 협업으로 유익한 컨텐츠 생성
- 이벤트: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를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다양한 분야로 확장: 초기에는 특정 분야에 집중하여 마케팅을 진행한 후,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다른 분야로 확장
- 더 큰 시장 진출: 해외 시장에 대한 연구를 통해 새로운 시장에 진출
-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 제공하여 사용자 유지와 모집에 효과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