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본 및 면접 모의연습 앱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서울] 대본 및 면접 모의연습 앱

  • 전영서

    전영서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IOS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즉각적인 필요가 있는 대학생 및 취준생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은 발표나 면접에 대한 준비에 직면하고 있고 효과적인 대비를 위한 도구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 중기 관점: 취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들, 특히 비교적 신입 직장인이나 전환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규모를 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장기 관점: 조직 내 표현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하려는 직장인들에게 필요성을 느끼게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면접 및 발표 연습 관련 서비스는 제한적이며, 이러한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학생 및 취준생들이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효율적인 도구를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앞으로의 시장 추세는 '면접 준비'와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지속적인 필요가 시장을 성장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 경쟁업체로는 각종 온라인 면접 서비스 및 발표 연습 도구가 있지만, 이 프로젝트의 차별점은 개인의 발표와 면접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춘 서비스 제공에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STT 기능을 통한 실시간 피드백 제공
    - 사용자의 니즈에 따른 개인화된 타겟 질문 제공
    - 커뮤니티를 통한 정보 공유 및 경험 공유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는 모바일 앱일 것입니다. 이는 대상 고객이 대학생과 취준생이며, 이들은 모바일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으므로, 이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대학생 및 취준생을 대상으로 한 타겟 마케팅
    - 무료 체험 이벤트 및 레퍼럴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유입
    - 품질이 높은 컨텐츠 제공을 통한 입소문 확산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사용자들의 피드백에 귀 기울여 수정 및 개선
    -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서비스 홍보 및 이용자 유입 증대
    - B2B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의 입사, 전환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서비스를 확장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안녕하세요. 대본 연습 및 모의 면접 어플을 만들고 있는 글에서 발견한 길 팀입니다.

    저희 서비스는 두 가지의 메인 기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PPT로 발표할 시 대본을 만들어 좀 더 원활한 프레젠테이션을 이끌어 가고 싶어하는 사람을 위한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대본을 꾸준히 수정 가능하고, 여러번 연습해보고 피드백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 면접 연습을 위해 면접 질문들을 직접 만들어보고, STT 기능을 이용하여 녹음 기능을 통해 모의 면접해볼 수 있습니다.

    면접이 끝난 후에는 STT로 도출된 답변 스크립트를 분석하여 자신의 면접에 대한 평가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타겟팅하고 있는 사용자는 PT를 많이 해야하는 대학생 및 면접 준비를 하고있는 4학년 취준생입니다.

    위 프로젝트는 UMC 동아리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마스코즈 데모대이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여름방학 전까지 앱 런칭 계획에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1주일에 1회 정기적으로 비대면으로 회의합니다. 1달에 한 번 대면으로 회식 겸 회의를 진행합니다.

    - 온라인은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오프라인은 중구역 근처에서 만나 카페에서 이야기한 후 회식도 가지며 친해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소통 또한 디스코드를 주로 활용하며, 급한 내용이나 사교적인 내용은 카카오톡을 이용합니다.

     

    3. 그외

     

    이미 진행되었던 프로젝트인데, 학기가 되면서 IoS개발자가 한 명 밖에 남지 않아 모집중에 있습니다.

    Swift는 swiftUI보다는 UIKit를 사용하시는 분을 찾고 있고, 팀원 모두 진지하게 참여하고 있는 3~4학년 대학생들입니다.

    취준하시는 분도 많아요! 열심히 하실 분들만 지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할 수 있는 화면, 즉 Figma와 아이콘 등은 이미 예쁘게 정리되어 완성 상태에 있습니다! 편하게 개발만 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jira 및 스터디 등도 진행하여 프로젝트가 루즈해지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어요.

    새로오시는 ios 개발자분은 Home 부분 즉 community 부분을 짜주시면 됩니다.

    에브리타임 앱과 비슷하게 글을 올리고 댓글/좋아요를 누르는 화면이라고 이해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앱 런칭 후 팀원들이 가능하다면 다른 서비스도 추가하여 디벨롭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기술/언어

    • Figma

      #Figma

    • Java

      #Java

    • Spring

      #Spring

    • IOS

      #IOS

    • Swift

      #Swift

    • #uikit

    • Jira

      #Jira

    • Github

      #Github

    • Jenkins

      #Jenkins

    • Docker

      #Docker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전영서

    전영서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3.22 ~23.09.22  (185일)

    프로젝트 분야

    유틸

    구독중인 렛플인 0

    회원 가입하기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 시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전자금융거래약관에 동의함으로 처리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