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클럽 플랫폼 서비스

프로젝트

[서울] 클럽 플랫폼 서비스

  • CLUBON

    CLUB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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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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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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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IOS 앱
    안드로이드 앱
    PC(윈도우/맥) 프로그램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 관점: 타겟 고객은 주로 클럽 문화에 대한 이해가 깊고 대면 예약의 불편을 느끼는 젊은 세대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고 편리한 모바일 서비스를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중기 관점: 꾸준히 클럽 문화를 즐기는 고객 및 단체 고객이 주 타겟입니다. 이들은 에약 및 관리 시스템의 편리성 외에도, 클럽의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정보를 신속하게 받고 싶어할 것입니다.
    - 장기 관점: 클럽을 운영하는 사업자, 특히 MD나 관리자 등이 주요 고객이 될 것입니다. 클럽온에 제공하는 디지털 중개 서비스를 통해 클럽 운영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판매 변동성이 최소화될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클럽 시장은 디지털화 진행 속도가 느리며, 많은 클럽이 오프라인 판매 구조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향후 3년간 클럽온과 같은 디지털 서비스의 도입에 따라 시장 구조가 변화할 것입니다.
    - 이는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클럽 산업도 이를 받아들이게 될 것입니다.
    - 경쟁업체로는 기존의 사장된 어플들이 존재하지만, 이들은 BM과 마케팅 한계로 인해 클럽온과의 경쟁력을 보장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클럽온은 클럽 문화를 통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에 보다 정확히 반응하고, 고객 관리 및 결제 등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 클럽온의 팀 구성이 전문성을 가진 젊은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새로운 서비스 개선과 혁신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 클럽온은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인식도를 높이고 브랜드 충성도를 높입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클럽온의 주 타겟은 스마트폰 사용이 능숙한 젊은 세대이므로, 우선적으로 모바일 앱을 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모바일 웹과 PC 웹을 차차 개발하여 다양한 플랫폼 사용자들을 커버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현장 M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매출을 증가시킵니다.
    - 고객 집단 별로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개선·확장하며 시장 점유율을 높입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추후 클럽 중심에서 다른 나이트 컬처, 축제 및 이벤트 등으로 확장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이용 고객에 대한 혜택 및 보상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고객의 충성도를 유지하고 재방문을 유도합니다.
    - 글로벌 클럽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다양한 언어 지원 및 현지화 전략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합니다.

    소개

    1. 소개

    ‘ClubON’ 은 클럽 내의 서비스 예약/구매와 관리/판매를 디지털로 중개하는데 초점을 맞춘 클럽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클럽 내에서 판매하는 테이블의 예약을 모두 앱과 웹에서 처리할 수 있고, 관리와 결제까지 한번에 지원하는 모델을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클럽의 판매 구조는 MD를 통한 수동적인 오프라인 판매 구조를 가지고 있고, 온라인으로 중개하려는 어플들은 모두 BM과 마케팅의 한계로 사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클럽이라는 문화의 특성상 브랜딩 문제, 마케팅이나 시장 분석 등의 문제로 빅플레이어가 진입하기 힘들고, 해당 시장의 플레이어가 진입하기에는 기술적 문제가 크기에 함부로 진입할 수 있는 시장이 아닙니다. 

    클럽온은 클럽 문화를 매우 잘 인지하고 있고 해당 산업에 종사했거나 관련성이 있지만, 또한 IT나 마케팅에 전문적이고 사업 경험이 풍부한 젊은 팀원들로 구성되어있어, 해당 문제를 전문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2. 선호 인재상

    1) 클럽 문화에 대한 어느정도의 이해가 있거나 이해를 하려고 노력할 수 있는 개방적인 사람

    2) 클럽에 맞는 젊고 생기있는 조직인 클럽온에 어울릴 수 있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

    3) 주어진 일만 진행하는 직원의 마인드가 아니라, 같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발전하는 사람


    3. 구성 상태

    투자 담당, 기획 1인

    개발 1인

    마케터 1인

    영업 1인

    [모집중]

    UX/UI 디자이너 1~2인


    4. 모집 조건

    학력 무관 / 성별 무관 / 나이 무관

    1) 피그마를 사용한 UX/UI 관련 프로젝트 진행 경험이 있는 사람 ( 포트폴리오 업로드 가능 )

    2) 주 1회 오프라인 기반 블렌디드 회의 참여 가능한 사람 

    ( 중요 회의시 온라인, 단순 회의는 오프라인 기반입니다. 

      시간은 현재 수요일 오후 9시이나 조정 가능하며 지역은 서울입니다. )

    3) 디자인을 넘어서 기획 등 다른 분야와 매끄러운 협업이 가능한 사람

    5. 문의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하단 오픈채팅방 혹은 이메일로 문의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sYNXE2bf ] 

    iangood123@gmail.com ]

    기술/언어

    • Photoshop

      #Photoshop

    • Figma

      #Figma

    • AdobeXD

      #AdobeXD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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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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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3.31 ~23.09.30  (184일)

    프로젝트 분야

    O2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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