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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습관성형 투두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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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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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단기: 습관 형성과 개인이나 그룹 관리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들을 타깃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그 효과를 체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상황이 계속돼, 원격으로 스스로를 관리하거나 팀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들은 이런 서비스에 더욱 많은 관심을 보일 것입니다.
    장기: 디지털 기술의 발전이 증가하면서, 멀티태스킹을 해야 하는 모던한 사람들 사이에서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들은 일상생활에서 많은 일과 스스로를 관리하면서 생활하는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2. 현재 시장성/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현재 시장성: 스마트폰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투두 앱 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기업의 거리두기 정책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원격 업무가 일반화하면서 이러한 투두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 미션클럽, 루틴펀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기업들이 챌린지 혹은 습관관리 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3.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1) 팀 챌린지: 여러 사용자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팀 챌린지 기능
    2) 한 눈에 볼 수 있는 진행도: 달력 형태로 투두리스트 진행 상황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하는 기능
    3) 스티커 보상 시스템: 달성한 투두에 따라 스티커로 보상을 주는, 동기부여를 위한 시스템
    4. 출시 플랫폼 우선 순위
    먼저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이후에 모바일 웹 및 PC 웹을 지원하는 게 좋을 것입니다. 이유는 기능이 모바일 중심으로 개발되었고, 일정 관리와 같은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환경이 더 우선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1) 서비스 홍보: SNS 및 블로그 등에서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합니다.
    2) 파트너십 구축: 관련 기업과 협업하여 제품의 가시성을 높입니다.
    3) 사용자 피드백을 통한 서비스 개선: 초기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렴하여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1) 주요 타겟층 확대: 학생, 직장인뿐 아니라 주부, 프리랜서 등 다양한 사용자 층을 타겟으로 확대합니다.
    2) 사용자 경험 개선: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여 재방문율을 높입니다.
    3) 프리미엄 기능 도입: 프리미엄 기능을 도입하여 서비스의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을 높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챌린지 기반 투두서비스 앱입니다.

    전체적인 한 달동안 내가 해야할 일을 잘 해냈는지에 대한 지표를 확인하고 싶어 기획하게 됐습니다. 

    챌린지를 생성할 경우 개인 투두에 연동되어 수행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여러명과 챌린지를 진행할 경우 동료의 진행여부와 수행율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개인의 달력에 당월 전체적인 투두 진행도를 수치 혹은 스티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관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 동료들과 함께 챌린지를 해내고싶으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목표

    1차 완성은 4월 말에서 5월 중순을 목표로 합니다.

    (추가기능, 리팩토링, 디자이너 모집 등은 1차 완성 후에 고려할 예정입니다.)

    주기적인 온라인/오프라인 미팅은 잠시 멈춘 상태입니다. 필요할 때마다 자유롭게 해요! (평일에는 저녁시간을 선호합니다.)

    온라인으로 미팅을 진행할 경우 디스코드를 통해 진행합니다.

    월요일마다 메신저앱을 통해 주간 목표를 각자 전달합니다.

    주 4회 메신저앱을 통해 오늘 진행한 사항이나 이슈 각자 전달합니다.

     

    3. 그외

    Flutter 기반 ios 개발자( 혹은 꿈꾸시는 모든 분들) 1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https://periodic-armadillo-8d2.notion.site/ToDoIt-4b079dd39daf481f88b5e887284aa631

    자세한 프로젝트 내용은 노션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https://open.kakao.com/o/sJiqjTef

    기타문의는 위의 링크를 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술/언어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IOS

      #IOS

    • AWS

      #AWS

    • MySQL

      #MySQL

    • Java

      #Java

    • #springboot

    • #jpa

    • Redis

      #Redis

    • #oauth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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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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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4.13 ~23.10.13  (184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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