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댕댕일기

프로젝트

[서울] 댕댕일기

  • 김병웅

    김병웅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이 프로젝트 노출 제한  페널티 상태(응답률 50% 미만 & 미응답 3회 초과) 입니다.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웹 서버

      0/1
    • 프로젝트 매니저

      0/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으로는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주 타겟이며, 이들의 유일한 니즈는 반려견과의 소통과 내용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 중기적인 관점에서는 반려견 가격이 주를 가지고 있지만, 그외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까지 확대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모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 혹은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까지의 니즈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반려동물 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반려동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추세가 계속된다면 향후 3년 간 시장도 성장해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주요 경쟁업체로는 반려동물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매일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사용자의 참여 유도
    - 다양한 챌린지를 수행하고 기록함으로써 사용자의 추억 만들기
    - 일기장 공유를 통한 사용자 간 상호작용 증가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우선순위는 모바일 앱입니다. 굳이 PC에서 이용할 필요가 없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우선이며, 특히 반려견들과 실제로 활동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플랫폼이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SNS 등을 통한 매스커뮤니케이션전략
    - 오프라인 이벤트나 펫 페어 등에서의 홍보
    - 유사 서비스와의 제휴를 통한 파이팅 경쟁력 강화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챌린지 종목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사용자 유지
    - 사용자의 입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 제공
    - 각종 이벤트를 통한 사용자 유입 증가.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IT개발 동아리 유니크원은 창업 스터디를 위해 만들어진 팀으로 2022년 총 3개의 학교에서 4명의 학생들이 모여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반려견 챌린지 추천 및 다이어리 앱 서비스 🐶'댕댕일기'🐶를 개발하고 있어요! 댕댕일기의 서비스 발전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꾸려나갈 수 있는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댕댕일기는 강아지가 주체인 서비스를 만들자는 목표로 시작한 프로젝트입니다.

    현행 서비스들은 산책, 건강정보 등 상대적으로 보호자들을 위한 새로운 경험 및 서비스 제시가 대부분입니다.

    댕댕일기는 이러한 상황에서 강아지와의 놀이 경험을 보다 적극적으로 보조하고 보호자가 이를 정리하고 기록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기획되었습니다.

    댕댕일기를 통해 모든 강아지들이 보호자와 즐겁게 놀고 행복한 기억을 가져가길 기대합니다.

    1) 매일 업데이트 되는 다양한 챌린지

    • - 매일매일 다양한 챌리지를 업데이트 하여 사용자에게 매일 새로운 경험을 주고자 합니다.

    • 2)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쌓이는 추억들

    • - 챌린지를 수행하며 특별한 추억을 쌓고, 우리만의 일기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3) 다이어리 커스텀과 칭찬 스티커

    • - 칭찬 스티커를 받고 다이어리를 꾸며 나만의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4) 일기장 공유하기

    • - 다른 견주들의 일기를 함께하고 서로의 추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주 1회 팀원들의 일정에 맞춰 회의합니다.

    대면(서울) 위주의 회의를 진행하고 불가피한 경우 비대면 회의도 적극 활용하여 회의 진행합니다.

    대면 회의의 경우 기존 이수역 카페에서 진행하였고 추가 모집되는 팀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비대면 회의의 경우 디스코드, Google Meet 등을 통해 진행합니다.

     

     

    3. 그외

     

    현재 디자인 및 앱 개발이 진행 중이며 더 좋은 방향으로 같이 발전시켜나갈 수 있는 팀원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저희 팀 유니크원은 팀원들과 함께 성장하고 최대한 팀원들에게 많은 것이 돌아가게 하는 것이 최우선 목표입니다.

    본인의 실력이 부족하다 생각되더라도 부담 없이 지원하시면 같이 공부하며 포트폴리오를 포함한 많은 경험을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백엔드 개발자 (1명)

    (우대 사항)

    -JAVA에 익숙하고, Kotlin 또는 그 이외 개발언어 사용 경험을 쌓고 싶은 사람!

    -Spring 프레임워크(Spring Boot)를 이용한 Web Application 개발 경험을 원하는 사람!

    -MySQL 등의 RDBMS 경험이 있으신 분

    -AWS를 활용한 24시간 운영을 해보고 싶은 분

    -코드 리뷰 등을 통해 주변 동료에게 자극을 주는 분

    -유닛 테스트, 통합 테스트 작성 경험이 있으신 분 -

    기획/디자이너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은 사람

    (개발환경) -주요 기술 : Java, Spring Framework, Spring MVC, Gradle, AWS, MySQL -업무 도구 : Git, VSCode, Figma

    👀기획자 (1명)

    (우대 사항)

    -강아지와의 교감이나 놀이에 이해도가 높고 해당 콘텐츠를 기획하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

    -고객 중심(강아지와 보호자)의 문제 해결 및 기획 경험이 있거나 관심이 많은 사람

    -팀원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사람 -서비스 출시 후 고객관리와 운영을 경험하고 싶은 사람

    -고객 관리 및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기획 한 경험이 있는 사람

    -figma 사용할 수 있으면 좋아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자신감!

    -애견 관련 서비스 기획 및 프로젝트 경험 우대! -마케팅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사람!

    -개발/디자이너와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은 사람

    기술/언어

    • Java

      #Java

    • Spring

      #Spring

    • MySQL

      #MySQL

    • Flutter

      #Flutter

    • Figma

      #Figma

    • Github

      #Github

    • Git

      #Git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김병웅

    김병웅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5.08 ~23.11.08  (185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