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메타버스 콘텐츠 플랫폼

  • 하이퍼리얼리티

    하이퍼리얼리티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 중준비 중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그래픽디자인

      0/1
    • 웹프론트엔드

      0/2
    • 웹 서버

      0/2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7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연령대, 직장인/취준생 여부, 경험/경력설명, 참여가능한 요일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위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의 소비자 특성, 규모 및 니즈 분석:
    - 단기적 관점: 초기에는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기술 마니아, 학생, 취업 준비생 등이 주요 소비자가 될 것입니다. 이들은 새로운 기술과 흐름을 배우고,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기를 원하며 프로젝트 참여로 인한 커뮤니티 형성에 관심이 많습니다.
    - 중기적 관점: 메타버스 기술의 폭넓은 인지도 확산에 따라 교육자, 중소기업, 콘텐츠 창작자 등도 주요 소비자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메타버스 활용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과 아이템 거래에 대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찾고 있을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메타버스 환경이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통합됨에 따라 기업, 교육기관, 일반 대중까지 포함한 광범위한 소비자층이 형성될 것입니다. 이들은 고도화된 메타버스 교육 및 거래 서비스의 수요가 증대하게 됩니다.
    2) 시장성 및 향후 3년간 시장 추세:
    - 현재 시장성은 교육과 중개 모두 성장하는 시장입니다.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관련 교육과 플랫폼 사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향후 3년간은 메타버스 기술 개발과 맞물려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교육 측면에서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증가할 것이고, 중개 플랫폼 측면에서는 거래량이 증가하여 수익 모델이 더욱 확실해질 것입니다.
    - 예상되는 경쟁업체로는 대형 기술 기업들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존 온라인 교육 업체들의 새로운 메타버스 관련 교육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3)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전략:
    - 전문화된 교육 콘텐츠: 메타버스의 기초부터 고급 활용 방법까지 단계별 교육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실제 적용 가능한 실무지식에 초점을 맞춥니다.
    - 안정적이고 편리한 중개 서비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최적화하여, 누구나 손쉽게 메타버스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과 커뮤니티 형성: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서비스를 개선하고 프로젝트 참여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강한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갑니다.
    4) 출시 플랫폼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웹 및 앱: 메타버스의 특성상 이동성과 접근성이 중요하므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을 우선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PC 웹: 초기 메타버스 교육 콘텐츠는 클릭기반 문서로 제작될 예정이므로 PC 웹 또한 중요합니다. 심도 있는 학습이나 중개 거래가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적합합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커뮤니티와 파트너십을 통한 마케팅: 메타버스에 관심이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하여 서비스를 알립니다.
    - 포트폴리오와 실무 경험 제공: 취업과 이직을 목적으로 하는 대상자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을 강조합니다.
    - 초기 이용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초기 사용자에게는 할인 혹은 에어드랍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사용해볼 것을 유도합니다.
    6) 시장 확대 전략:
    -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호환성 확보: 제페토나 VR챗뿐만 아니라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높여 광범위한 사용자 층을 확보합니다.
    - 기존 및 신규 사용자에 대한 지속적 교육: 기존 사용자는 고급 교육을, 신규 사용자에게는 기초 교육을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오프라인 이벤트 및 세미나 개최: 정기적인 오프라인 모임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메타버스에 관한 관심과 인식을 증대시킵니다.

    소개

    사이드 프로젝트 팀원 모집글 좀 올리겠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주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팀원을 추가 모집하려고 합니다.

    [서비스 소개]

    • 교육

    • - 메타버스란 무엇인지와 같은 기초 지식부터 메타버스 관련 플랫폼(제페토, VR챗)의 사용 방법에 대해 가이드해줍니다.

    • - 초기에는 클릭기반 문서 교육이 될 것입니다.

    • 중개

    • -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 VR챗)에서 사용되는 아이템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 - 결제는 카드 결제를 연동할 예정입니다.

    타겟 유저는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모두입니다.

    [목표]

    - 채용 시장이 얼어 붙인 시기에 취업, 이직 목표로 제대로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입니다. 실제 매출까지 발생시켜 볼 예정입니다.

    - 팀 내부에서 스터디 진행 예정입니다 (백엔드는 ES 스터디 진행 중)

    [모집 분야]

    - 프론트(React, NextJS)

    - 백엔드(Spring Boot)

    - 디자인(Figma)

    - 마케팅(그로스 해킹, 퍼포먼스 마케팅, SNS 마케팅)

    [얻어가실 수 있는 것]

    - 각 분야 실무 경험, 포트폴리오

    - 실제 서비스 출시, 개선, 운영 경험

    [기술]

    - 스프링부트, NextJS

    - Figma, Conflunce, Jira

    [필수]

    - 여가 시간 포기하더라도 프로젝트에 몰입하실 수 있는 분

    - 최소 3개월 활동하실 수 있는 분

    - 기본적인 역량이 있으신 분

    [우대사항]

    - 메타버스, 버추얼 콘텐츠에 관심 있으신 분

    [활동]

    - 장소: 온라인(2~3개월 간격으로 오프라인 미팅 진행, 가능한 인원만)

    - 횟수: 예상 주 1~2회 (주말 오후 9시 전체회의, 사유 없으면 필참)

    [비용]

    - 월 활동비: 1만원(메일, 협업 도구 사용 비용)

    - 기타 인프라 비용(클라우드, 도메인 등)은 제가 다 부담합니다.

    [기타]

    - 팀원끼리 개인정보 공유합니다. 양해가능하신 분들만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름, 나이, 소속(학교, 직장, 학원), 휴대폰 번호 등)

    - 비밀서약서 작성합니다.

    [절차]

    지원 - 온라인 인터뷰 - 합류

    이번 기회에 좋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재미있게 해봐요!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하이퍼리얼리티

    하이퍼리얼리티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4.01.31 ~24.07.31  (183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