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부모가 기획하는 교육용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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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가 기획하는 교육용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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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집 중준비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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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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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I/UX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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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프론트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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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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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이 프로젝트의 주요 소비자는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의 부모들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미 학습 툴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며 서비스를 찾고 있는 부모들이 주요 고객층이 될 것입니다. 중기적으로는, 아이들이 곧 학교에 입학할 예정인 부모님들이 주요 고객층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현재 아이가 없지만 미래에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있는 예비 부모들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현재 교육용 게임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는 교육 방식의 변화와 부모들의 학습 툴에 대한 수요 증가 때문입니다. 예상 경쟁사는 이미 교육용 게임을 제공하는 기업들입니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의 차별점은 부모와 아이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3)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전략으로는 첫째, 학부모와 아이들이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협업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둘째, 학습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교육용 게임 개발에 중점을 둡니다.
    4) 출시 플랫폼은 모바일 앱을 우선순위로 두어야 합니다. 이는 대상인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모바일 기기를 가장 쉽게 접하고, 사용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으로는 첫째, 타겟 고객이 필요로 하는 교육용 게임을 제작하고, 이 게임을 통해 플랫폼의 존재를 알립니다. 둘째,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진행합니다. 셋째, 학부모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나 콘테스트를 개최합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으로는 첫째, 다양한 교육용 게임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서비스를 다양화합니다. 둘째, 학부모와 아이들의 요구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집하여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셋째, 다른 교육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시장을 확대합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아직 초등학교 입학도 하지 않은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로써, 아이가 재미있게 즐기면서 한글이나 수학, 영어를 익힐 수 있는 게임은 언제나 구매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이 개개인의 흥미와 취향 차이, 지나치게 많은 광고와 결재 유도, 비싸게 구매했는데 금방 흥미를 잃어버리는 아이들의 특성 때문에 늘 시행 착오만 있어 왔습니다.

    "게이미피케이션"은 학습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교육을 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툴이라는 것에 대한 생각은 변함이 없지만,

    선택할 수 있는 앱들의 제약으로 늘 아쉬워 왔습니다.

    초보 개발자로써 간단하게 만들어 테스트도 해봤지만, 완성도와 아이디어의 부족을 체감했습니다.

    그래서 아이디어, 리소스, 역량 등을 집단 지성을 이용해서 해결해 보자란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렛플이 사이드프로젝트 와 토이프로젝트를 위한 소셜 플랫폼 이라면,

    미취학 아동 / 초등학생 을 위한 교육용 게임 개발을 위한 소셜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고자 합니다.

     

    목표는 집단 지성을 이용한 미취학 아동 / 초등학생 을 위한 교육용 게임 개발 입니다.

    그런데 처음부터 거대한 게임을 만들겠다는 프로젝트가 아니구요,

    우선은 이렇게 교육용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을 모으고, 아이디어를 모으고, 각자의 능력을 기부하고, 팀빌딩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합니다.

    정확하게 이런 게임을 만들겠다. 는 구상이 되어 있다면 바로 렛플에서 팀을 빌딩해도 되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건 "이런 게임이 있으면 좋겠는데, 스토어에 없네요. 혹시 만들어 주실 분 계신가요?" 질문하면서 아이디어 제공 하고,

    "제가 만들어 드릴게요 / 저랑 같이 만들어 보시죠" 하면서 만들고,

    서로의 아이들에게 체험하게 하고, 후기도 공유하고 추천도 하는 그런 공간을 먼저 만들고자 하는 겁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있는 아버지 / 어머니 가 될 거고,

    틀에 박힌 학원 이나 학습지 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거나 다른 툴을 필요로 하면서,

    필요한데 세상에 없는 거라면 만들어서 쓰겠다는 진취적 사고를 가진 분들 을 타겟팅 합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1주일에 1회 정도 원격 미팅을 메인으로 하고, 기본적인 진행은 단톡 및 각종 협업툴로,

    1달에 1회 정도 상황이 허락되는 분들만 모여서 얘기하는 정도의 계획입니다.

    온라인은 줌으로, 기본 소통은 카카오톡으로, 프로젝트 관리 등은 트렐로 를 이용할까 싶습니다만,

    진행 방식이나 툴에 대한 건 언제나 의견 수렴해서 반영할 예정입니다. 

     

     

    3. 그외

     

    사이트프로젝트니 당연한 얘기가 되겠지만 본업은 따로 있으신 분들이 될 것이고, 본업이 있음으로 인한 한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 루즈하게 진행할 생각은 없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불이 붙으면 잠을 줄여서 라도 하는 스타일인데, 이런 점에서 서로 cheer up 할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저는 40대 인지라, 서로 나이에 대한 차이로 불편하지 않을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기술/언어

    • Javascript

      #Javascript

    • VueJS

      #VueJS

    • Kotlin

      #Kotlin

    • NodeJS

      #NodeJS

    • MongoDB

      #MongoDB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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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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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5.26 ~23.11.26  (185일)

    프로젝트 분야

    교육/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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