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행사 참가 신청 페이지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서울] TRPG 행사 참가 신청 페이지

  • 게으른거북

    게으른거북

    (휴대폰 인증) 오래전 로그인
  • 모집완료프로덕트 출시
    출시 알림 받기프로덕트 출시(개발완료)되면 팀으로부터 특별한 알림 (이메일/알림톡/푸시 등)를 받습니다.

    모집 현황

    • UI/UX디자인

      1/1
    • 기타

      1/1
    * 지원 시, 아래는 필수 입력값입니다 ✍️ (총3개) 이메일, 지원직군, 지원사유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 분석 :
    단기적으로는 TRPG 행사 참가자들과 개최자들이 주요 소비자로 생각됩니다. 이들은 행사 참가 절차를 간편화하고 참가 신청을 쉽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필요로 하며, 규모는 당장의 행사 참가자 수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중기적으로는 기타 여러 행사들의 참가자들과 개최자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니즈도 행사 단위로 확대되어 다양한 행사의 참가 신청과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를 원하는 상황이 될 것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이벤트나 행사를 준비하는 모든 집단이나 개인들이 주요 소비자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규모도 한정적인 행사 참가자에서 국내 모든 행사 참가자로 예상되며, 니즈도 행사 참가 신청부터 관리, 홍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행사 플랫폼 서비스가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시장은 COVID-19로 인해 온라인 행사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앞으로 3년간도 계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행사 참가 신청 및 관리, 홍보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적인 서비스가 없어서 이와 같은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의 여지가 많습니다.
    경쟁업체의 경우, 행사 관리 플랝폼인 '이벤트어스'와 '타임티켓'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이미 시장에서 일정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지만, 이 프로젝트가 편리한 사용자 경험과 TRPG 행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첫째, 사용자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가입 없이 개인정보 입력과 행사 신청만으로 행사 참가를 신청하는 간편한 절차를 제공합니다. 둘째, TRPG 행사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더욱 높은 정확도로 만족시킵니다. 셋째, 행사에 대한 상세 페이지 및 관리자 페이지를 구현하여 개최자들이 행사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합니다.
    4) 출시 플랫폼(모바일 웹/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 순위와 이유 :
    우선적으로 모바일 웹을 중심으로 개발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행사 참가 신청은 대부분 개인의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으로 PC 웹을 지원하여 행사를 관리하는 개최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바일 앱은 중장기적으로 고려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사용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첫째, 개발자의 TRPG 행사 개최 경험을 활용하여 TRPG 행사 개최자 및 참가자들을 타겟으로 홍보합니다. 둘째, 본 서비스를 통해 직접 행사를 개최하여 서비스의 구체적인 기능과 장점을 알립니다. 셋째, PR 및 홍보를 통해 본 서비스를 널리 알립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첫째, TRPG 이외의 다양한 행사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확대합니다. 둘째, 원활한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셋째, 시장의 변화에 따라 서비스의 기능을 추가하거나 개선하여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킵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이전 TRPG 행사를 개최한 경험이 있으며,

    그 당시에는 행사 참가 신청 페이지가 없다보니 구글 설문폼을 통해 불편하게 사용했습니다.

    그렇기에 행사 홍보 및 신청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했습니다.

    상용화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경험 및 포트폴리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용 테스트를 위해 개발 이후 행사를 직접 개최할 예정입니다.

     

    기본적으로 행사에 대한 상세 페이지 및 신청 페이지와 또한 신청을 확인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를 구현할 예정입니다.

    신청 페이지의 경우,

    별도 회원가입이 아닌, 개인정보 입력 및 신청 행사 선택으로 구현 예정입니다.

    <페이지 구조도(예정)>

    기획 도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1차 타켓 : TRPG 행사 신청자

    2차 타겟 : TRPG 행사 개최자(개인 또는 단체)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오프라인 회의 빈도

    • * 초기 설명 및 기획을 위해 오프라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 1주일에 1~2회 정도 오프라인 회의 예정이며, 논의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회의 빈도

    • * 이후 기획 수정, 업무 공유를 위해 온라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 개발 및 디자인 작업 돌입시,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1주일에 1회 온라인 회의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소 등

    오프라인 : 카페 또는 스터디룸을 대관할 예정이며, 지역은 논의 후 결정 예정입니다.(본 작성자는 구로구 거주)

    • 온라인 : 논의 후 결정(줌 등)

    • 커뮤니케이션 : 업무 공유 관련 - 논의 후 결정(노션, 슬랙 등), UIUX디자인 - 피그마

     

     

    3. 그외

     

    현재 무직 상태이며, 개발 공부 및 포트폴리오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일정이 없는 이상 평일 시간 대부분을 투자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획을 제외한 개발 기간은 약 1개월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진행 프로세스>

    기획 : (작성자,디자이너) 진행 예정이며, 페이지 구성, 레이아웃, 기능들을 너프하게 구상 예정

    개발 : (작성자)기획에서 너프하게 나온 레이아웃과 기능들을 토대로 초기 Front-end 구현

    UIUX디자인 : (디자이너)초기 기획을 토대로 UIUX 디자인 진행

    개발(전체) : UIUX 디자인 최종 완성 후 전체 개발 프로세스 진행

    <사용 기술/언어>

    Front-end : Svelte(+javascript+scss)

    Back-end : Golang

    Sever : AWS(linux)

    Database : MySQL

    마지막으로...

    사용하는 기술 및 언어에 대해 전문적으로 배운 것이 아닌 독학한 것이기에 전문적이 기술이 어렵습니다.

    또한 학부시절 이후 개발 경험이 미흡합니다.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해당 프로젝트 이후 다음 프로젝트도 구상 중에 있습니다.

    기술/언어

    • Svelte

      #Svelte

    • Go

      #Go

    • AWS

      #AWS

    • MySQL

      #MySQL

    • #scss

    • Javascript

      #Javascript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이 프로젝트는 지원을 기다리는 중😁

    프로젝트 지원하기

    리더 정보

    게으른거북

    게으른거북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5.29 ~23.08.10  (74일)

    프로젝트 분야

    게임

    구독중인 렛플인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