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함께하는 TO-DO 빙고 정보 | 프로젝트 & 토이 프로젝트 그리고 IT스터디&네트워킹 , 렛플

프로젝트

친구들과 함께하는 TO-DO 빙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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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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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안드로이드 앱
    IOS 앱
    AI의 사업성 분석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주요 소비자의 특성, 규모, 니즈분석
    - 단기 관점: 주요 대상으로는 10대 후반 여고생과 20대 초중반 대학생으로, 공부나 일정 계획에 필요한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실천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다.
    - 중기 관점: 투두리스트 작성 과정이 번거롭고, 단순한 목표 달성조차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사람들이 흥미를 잃고 이탈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 장기 관점: 심플한 투두리스트 작성 방법,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목표를 달성하는 즐거움, 달성에 대한 보상 등을 제공함으로써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2) 시장성과 시장 추세
    - 프로젝트 '그루빙'은 사람들이 할 일과 목표를 기록하고 달성하는 것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일정 관리와 생산성 높이기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큰 시장성을 가지고 있다.
    - 향후 3년 동안 시장은 todo list 앱 시장이 성장하면서 더욱 확대될 것이다. 학업 중인 학생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원격근무가 증가하면서 집에서의 작업 관리와 조직화에 필요한 수요가 증가하였다.
    3)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기존의 복잡하고 단조로운 투두리스트 작성 대신, 빙고 게임 형식을 도입하여 재미를 더하게 함
    - 사용자들이 서로의 진행 사항을 확인하고 비교하면서 경쟁하고 협력할 수 있는 그룹 기능 제공
    - 달성 시 시청각적인 효과와 보상 제공 (뱃지, 스티커, 티어 상승 등)
    4) 출시 플랫폼의 우선 순위와 이유
    - 앱 서비스로 우선 출시하려고 계획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타겟 사용자인 10대 후반부터 20대 초중반 사용자들은 모바일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이들의 행동 패턴에 맞추어 주로 이동 중이나 공부/작업 중에도 가볍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5) 초기 시장 진입 전략
    - 주요 타겟인 10대 후반에서 20대 초중반의 학생들 중 todo list, 스터디 플래너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정교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 친구들과 경쟁 혹은 협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그룹 투두 빙고 기능을 홍보한다.
    - 출시 후 2주내에 1,000명 사용자 유치를 목표로 빠른 확산 기법을 사용한다.
    6)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전략
    - 사용자의 추천을 통한 자연스런 확산을 도모하도록 추천 시스템 제공
    - 달성률이 높아질수록 제공하는 보상의 수준도 높아지도록 설계하여 사용자들의 참여 동기를 부여함
    - 생산성을 높이는 다양한 콘텐츠(예: 운동, 공부, 취미 등에 대한 템플릿 제공)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에 따라 서비스를 개선하여 재방문을 유도한다.

    소개

    친구들과 함께 채워나가는 TO-DO 빙고 ‘그루빙’은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달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함께 그루빙을 만들어나갈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구합니다.


    [아이템 소개]

    • 친구들과 함께 채워나가는 TO-DO 빙고 ‘그루빙’은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달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이템 소개

    주요 이용자(페르소나) Target User

    1️⃣ 공부할 때 계획하고 기록하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10대 후반 여고생

    2️⃣ 과제, 팀플, 약속 등 일정을 기록하고 관리해야하는 20대 초중반 대학생

    해결하고 싶은 문제(배경)

    1️⃣ 일처럼 느껴지는 투두리스트 작성 과정

    • 스터디플래너,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이 많은 투두 서비스들은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지워나가는 것이 일종의 일처럼 느껴지고 달성하는 재미도 떨어짐.

    • 2️⃣ 실행 및 성과달성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계획 경험

    • 또한, 단순 할 일이나 목표들을 작성만 하고 실제 실천까지 연결되지 못하면 투두리스트 작성에 흥미를 잃게 되며, 서비스에서 이탈하게 됨. |

    • 해결 방법

    • 1️⃣ 투두리스트를 작성하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 카테고리별(운동, 공부, 취미 등) 빙고 항목 템플릿을 제공하여 최소한의 절차로 할일 또는 목표 설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

    • 2️⃣ 계획한 것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게

    • 친구들의 빙고판 달성 정도를 확인하고 그룹빙고 기능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빙고를 달성해가는 과정에서 경쟁과 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제공하고자 함.

    • 달성하는 과정에서 시청각적인 즐거움과 더불어 N빙고 달성 시 보상을 제공(예: 뱃지, 스티커, 티어 상승 등)하여 달성하는 재미를 주고자 함. |

    • 가설

    • 1️⃣ (계획 작성과정) 스터디플래너를 작성하거나 투두 서비스의 사용자들은 할일을 작성하고 목표를 세우는 과정을 심플하게 하길 원한다.
      2️⃣ (계획 실행 과정) 친구들이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사용자들과 함께한다면 달성률이 더 높아질 것이다.

    • 3️⃣ (계획 실행 과정) 빙고 게임과 같은 방식으로 재미있게 목표 달성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면 계획한 것을 실행하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것이다. |

    • 핵심 기능

    • 1️⃣ 33, 4*4 빙고판으로 할일, 목표를 손쉽게 작성

    • 2️⃣ 친구/사용자들과 함께하는 그룹 투두 빙고 |

    • 부가 기능

    • - 빙고 항목 간 셔플 기능, 폰트, 보드판, 스티커 등 꾸미고 SNS 공유하기

    [프로젝트 진행정도]

    • 기획/디자인 100% 완료

    • 백엔드 개발 90% 완료

    • 프론트엔드 개발 진행 중

    [프로젝트 목표]

    • 7월 내 앱 서비스 출시

    • 서비스 출시 후 2주 내에 1,000명 사용자 유치

    • 추후 수익화 및 배분


    [진행방식]

    • 협업툴: Notion, Slack

    • 평일 근무시간 외 자유롭게 프로젝트 진행(주단위 필요시간 : 매주 4-10시간)

    • 주 1회 정기회의 / 시간: 일요일 오후 9시~9시 30분

      • 장소: 화상회의(Google Meet)

      • 내용: 진행사항 및 특이사항 공유

    [팀원 구성]

    • 2~7년 경력의 연차를 가진 총 7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타트업/대기업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갖고 있어요.

    • 자세한 멤버 구성은 다음과 같아요. 메이커 소개

      • PM 1명, 기획 1명, 디자인 2명, 프론트 1명, 백엔드 2명


    [개발 환경]

    • FE: React Native + Expo CLI

    • 자세한 기술스택이 궁금하다면? 기술스택


    [문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기술/언어

    • Javascript

      #Javascript

    • React

      #React

    • HTML

      #HTML

    • CSS

      #CSS

    • Typescript

      #Typescript

    • ReactNative

      #ReactNative

    • #expo cli

    참고 링크

      한줄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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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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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3.06.16 ~23.12.16  (184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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