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상담플랫폼

프로젝트

속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상담플랫폼

  • Sueziny

    Suezi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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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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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각 관점별로)
    - 단기적으로는 경제적 여유가 없는 20-30대가 주요 고객 분야로, 이들의 심리적 필요와 위로가 대거 필요합니다. 상담은 비용 부담을 덜하면서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중기적으로는 상담사와 상담자를 연결해주는 모델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심리적 고민, 연애, 취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처절한 필요가 있음이 예상됩니다.
    - 장기적으로는 이 서비스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면서 상담 대상과 분야가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룹상담, 온라인 문화에 대한 상담 등 새로운 니즈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현재 전문가와 상담자를 연결하는 이러한 서비스의 수요는 높은 편입니다. 그러나 비용 부담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현장이 많습니다. 향후 3년간 이 서비스는 비용을 줄인 상담플랫폼으로서 많은 고객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서비스의 경쟁력은 상담의 범위와 접근성에 있을 것입니다. 다양한 주제의 상담이 가능하며, 전문가 뿐만 아니라 비전문가인 일반사람들과도 연결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세가지 이상)
    - 첫째, 다양한 주제의 상담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제공
    - 둘째, 상담사와 내담자를 연결해주는 모델로 비용 절감과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전략
    - 셋째, 비전문인 일반인까지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는 모델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전략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모바일 앱을 우선적으로 고민해보세요. 이는 이들이 스마트폰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며, 언제 어디서나 쉽게 상담받을 수 있는 접근성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주요 타겟층인 20-30대를 대상으로 한 SNS 마케팅
    - 둘째,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한 체험 이벤트, 워크샵 등의 프로모션
    - 셋째, 일반인 상담사를 모집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세가지 이상)
    - 첫째, 다양한 주제의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가하여 고객들의 필요를 넓게 포용
    - 둘째, 상담사들을 위한 교육과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하여 상담 품질을 향상
    - 셋째,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하여 더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전략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사진 = 한국룬드벡 정신건강 인포그래픽 일부 발췌.)

    현대 사회에서 누구나 마음의 상처 하나쯤은 가지고 있잖아요?

    저도 있습니다. 그런데 주변에 쉽게 털어놓기가 편하진 않았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을 감정 쓰레기통으로 여긴다고 오해할까봐 혹은 얼굴을 아는 지인에게는 털어놓기 민망하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로 여러 많은 고민들을 혼자서 묻어두기도 했습니다. 전문 상담 센터도 알아봤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은 자취생으로서는 부담되는 비용이었습니다.

    저는 직장에서 데이터 분석 업무를 하던 중 심리 상담 센터에서 내담자와 상담사의 상담 과정이 영상으로 담긴 자료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영상들을 보며 느낀 것은 들어주는 사람이 있다는 그 자체만으로도 상대방은 큰 위로가 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전문 상담사가 아니더라도 평범한 누군가가 내 이야기를 들어준다면 그것 또한 나에게 큰 심리적 위안이 될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만들고자 하는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삭막한 2030세대의 마음에 단비를 내려줄 수 있는 서비스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들은 어쩌면 현재 우리의 마음일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치유된다면, 위로 받는다면, 누군가가 공감을 해주고 귀기울여 들어준다면 잃어버린 열정도 용기도 조금은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숲속마음>은 전문 상담사부터 일반인들까지 넒은 범위의 사람들 중 내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를 찾아주는 웹서비스입니다.

    높은 가격을 내고서라도 전문인과 상담을 할 수도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비전문인 일반인에게 내 마음을 터 놓을 수 있도록 상담사와 내담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죠:D

    불안한 심리에 대한 상담, 연애 고수의 재회 상담, 커리어 상담 등 다양한 상담을 통해 2030세대의 마음 속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풀숲 사이의 광장과도 같은 서비스를 꿈꾸고 있습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비범한 사람들을 만드는 서비스

    우리 주변에 평범하지만 다른이들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그런 따듯한 사람들이 능력을 펼칠 수 있는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숲속마음> 에서는 그런 사람들이 마음껏 자신의 능력을 펼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 어떤 사용자들을 타겟하고 있는지 적어주세요 

    사용자는 크게 두 부류(내담자와 상담사)로 나눠집니다.

    내담자

    - 경제적인 여유가 없지만 부담 없이 고민을 털어 놓을 사람이 필요 20-30대

    - 문제의 해결보다는 내 이야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필요한 2030

    - 현재 자신의 고민에 대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지인이 없는 2030

    - 상담을 받고 싶지만 전문 상담 센터는 가격 부담으로 이용하기 망설여지는 2030

    상담사

    - 타인의 걱정이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사람

    - 누군가의 이야기에 공감을 너무나도 잘해주는 사람

    - 자신의 이런 따뜻한 능력을 통해서 돈을 벌고 싶은 사람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에 몇번정도 회의나 모임을 진행할 계획인가요? 

    일주일에 1-2회 정도 회의가 있습니다:-)

     

    - 온/오프라인 회의 진행시 진행방식을 적어주세요 

    보통 디스코드를 이용한 비대면 회의를 하고 한달에 한번 정도는 오프라인으로 서울에서 만나 진행할 예정입니다.

     

     

     

    3. 그외 자유기재 

    저희 팀 이름은 마인드크래프터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뭉친 팀 마인드크래프터에 합류하셔서 즐겁고 뿌듯한 사이드 프로젝트 함께 진행해요:D

    현재 팀원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획자 1명

    기획겸 디자이너 1명

    백엔드 2명

    프론트 1명

    프로젝트 진행 상황은 개발 단계 이제 막 시작했습니다.

    DB설계와 기획 부분이 약간 수정되어가고 있지만 방향성은 잡아놔서 합류하시면 아마 바로 작업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내부 갈등 없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맡은 분야 외에 참여하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 자유롭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2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분이면 무조건 환영입니다:)

    부족하다고 생각되더라도 공부하면서 해보고 싶은 분들도 환영입니다!

    기술/언어

    • Java

      #Java

    • Spring

      #Spring

    • React

      #React

    • MySQL

      #MySQL

    • Figma

      #Figma

    한줄 소식

    • 아직 새로운 소식이 없습니다

    멤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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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Sueziny

    Sueziny

    휴대폰 인증완료리더 응답률 : 내역이 없습니다

    프로젝트 기간

    23.08.03 ~24.03.31  (242일)

    프로젝트 분야

    헬스/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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