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임 개발자 멘토링 웹 서비스 - 토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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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멘토링 웹 서비스 - 토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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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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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집 현황

    • UI/UX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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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시 플랫폼

    반응형 웹(PC/모바일)

    AI의 사업성 분석

    AI에 의해 분석된 사업평가로, 렛플의 의견이 아닙니다.
    1) 단기/중기/장기 관점에서 주요 소비자의 특성이나 규모 그리고 니즈분석
    - 단기적 관점 : 웹개발을 배우고자 하는 학생들과 주니어 개발자들이 주요 타겟이 될 것입니다. 멘토링 서비스가 필요한 개발 희망자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초기 단계에서는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 중기적 관점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젝트는 기술적인 면에서 더 발전한 멘토링 서비스를 요구하는 중급 이상의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확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장기적 관점 :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이 프로젝트가 사회 전반의 개발관련 교육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서비스는 더 넓은 범위의 사용자, 즉 교육기관이나 기업 등에게도 이용될 수 있어야 합니다.
    2) 현재 시장성과 향후 3년간 시장 추세와 그 이유, 그리고 예상 경쟁업체와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 IT 분야는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어, 이 분야의 전문가들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멘토링 서비스의 필요성이 증대될 것입니다. 예상 경쟁사로는 기존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이나, 기술 멘토링을 제공하는 다른 웹사이트가 있을 것입니다.
    3)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기위한 차별화 기능이나 전략
    - 이 프로젝트의 차별점은 개발자를 위한 개발자에 의한 서비스라는 점입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토티는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개선해 나갈 것입니다.
    - 또 다른 차별화 전략은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멘토와 멘티 사이의 지속적이고 풍부한 소통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진화시키는 것은 이 사업의 핵심 전략입니다.
    4) 출시플랫폼(모바일 웹/ 모바일 앱/PC 웹) 등의 우선순위와 이유
    - 처음에는 PC 웹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바람직한 전략일 것입니다. 개발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장비가 PC이기 때문입니다.
    - 후에 시장 반응과 사용자들의 필요에 따라 모바일 앱 형태로 확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초기 시장 진입전략
    - 패밀리아한 채널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시장에 진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토티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타겟으로 하고 있으므로, 이들이 자주 방문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홍보를 하면 좋을 것입니다.
    - 크라우드 펀딩도 효과적인 시장진입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서비스의 잠재적 가치를 인지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할 경우입니다.
    - 또한 피드백을 많이 받을수록 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므로, 초기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할인을 제공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6) 시장을 확대하기위한 전략
    - 첫 번째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피드백을 청취하고 그에 따라 반영함으로써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 두 번째로, 꾸준한 마케팅 활동도 필요합니다. SNS를 이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타겟 고객에게 접근해야 합니다.
    - 세 번째로, 파트너십을 통한 확장 전략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교육기관이나 기업과 협력을 통해 이 서비스의 사용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소개

    1. 프로젝트의 시작 동기

    안녕하세요 토티입니다.

    사이드 프로젝트 토티는 웹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자의 멘토 멘티 매칭을 주제로 개발 진행중에 있습니다.

    현재 팀원은 총 5명으로 학생과 주니어개발자로 구성되어 BE - 1명 FE - 2명 DE - 2명으로 애자일하게 모두가 다 기획에 참여하여 진행을 했었습니다.


    각 파트를 맡은 인원들이 개발과 기획을 동시에 하는 것에 한계를 느꼈고
    전체적인 일정관리와 의사소통 그리고 아이디어 제공을 해주실 분이 필요함을 느꼈습니다.


    현재 주제는 멘토링이라는 큰 주제만 벗어나지 않는다면 기획자분께서 원하는 방향대로 따라갈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 팀원이 계속해서 이 프로젝트를 확장해나갈 의향이 있기 때문에 저희 프로젝트에서 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초기 기획은 개발 관련 멘토와 멘티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을 웹으로 구현하고자 하였습니다.

    멘토 멘티라는 주제를 유지한 채 기획을 변경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시스템이 필요한 모든 개발자를 타겟으로 하고있습니다.


    2. 회의 진행/모임 방식 

    -  1주일에 1회 회의를 진행합니다.

    -  수요일 오후 9시 디스코드를 통해 회의를 진행합니다.


    3. 그외  

    지원 조건은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시고 실제 서비스를 운영을 해보고 싶으신 분, 책임감이 있으신 분이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오픈카톡으로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open.kakao.com/o/sGkeSuEd

    기술/언어

    • Figma

      #Fig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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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더 정보

    SM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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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기간

    22.09.13 ~23.03.13  (182일)

    프로젝트 분야

    소셜네트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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